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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정사업본부의 Web Site에 대한 소비자 고객 만족에 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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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31 21: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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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제 1 장 서론 1
제 1 절 연구의 배경 1
제 2 절 연구의 목적 및 기여도 2
제 3 절 연구의 방법과 조사 결과 및 시사점 4
제 4 절 연구 논문의 구성 7

제 2 장 우정사업본부의 Web Site 운영present condition 9
제 1 절 Internet 우체국 (ePOST)의 구성 9
1) Internet 우체국(ePOST)의 출범 9
2) Internet 우체국(ePOST) 쇼핑몰의 구조 10
3) Internet 우체국(ePOST)의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EC 호스팅 실시 11
제 2 절 Internet 우체국(ePOST) 쇼핑몰의 운영present condition 12
1) 시범 사업(1999.7~2000) 운영실적 12
2) 본 사업(2001~2002) 운영실적 13
3) Internet 우체국(ePOST) 쇼핑몰의 운영성과 14
4) Internet 우체국(ePOST) 쇼핑몰의 문제가되는점 15

제 3 장 Internet 쇼핑과 소비자 행동에 대한 理論적 고찰 19
제 1 절 Internet 쇼핑에 대한 일반적 고찰 19
1) Internet 쇼핑의 정의(定義) 19
2) Internet 쇼핑의 시장分析(분석) 21
제 2 절 온라인(online) 소비자 행동 및 Web Site 태도에 관한 고찰·23
1) 온라인(online) 소비자 행동 프로세스 25
2) 온라인(online) 소비자 행동의 특징 및 최신 연구 기법 32
3) 온라인(online) 소비자 행동에 대한 최근 연구 동향 및 미래 37
4) 웹사이트에 대한 소비자 태도에 관한 연구 43

제 4 장 연구 방법론 : 소비자 설문 조사 및 分析(분석) 방법 46
제 1 절 연구대상 및 data(자료)수집 46
제 2 절 설문지의 구성 46
제 3 절 연구절차 48
제 4 절 data(자료) 分析(분석)방법 48

제 5 장 우정 사업 본부의 Web Site 태도에 관한 주요 分析(분석) 결과 및 시사점 50
제 1 절 표본의 특성(特性) 50
1) 인구통계학적 특성(特性) 50
2) 우정사업본부 web site 이용 특성(特性) 51
제 2 절 신뢰성 및 타당성 分析(분석) 53
1) 신뢰성 分析(분석) 53
2) 타당성 分析(분석) 54
제 3 절 기술통계分析(분석)과 상관分析(분석) 57
1) 기술통계分析(분석) 57
2) 상관分析(분석) 58
제 4 절 Web Site의 고객만족이 고객태도에 미치는 影響分析(분석) 61
1) Web Site의 고객만족이 재방문의향에 미치는 影響分析(분석) 61
2) Web Site의 고객만족이 타인추천의향에 미치는 影響分析(분석) 68

제 6 장 요약 및 結論(결론) 77
제 1 절 요약 77
제 2 절 주요 시사점 요점 80
제 3 절 연구의 한계점 및 제언 82

84





<표 5-8>을 보면 모든 문항이 .5 이상의 요인적재량을 보이고 있어 매우 높은 유의성을 갖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순서
인터넷우체국(ePOST)을중심으로에 대한 글입니다. 3개의 요인들에 대하여는 각 요인들을 구성하고 있는 항목들이 공통적으로 나타내주고 있는 의미를 잘 대표할 수 …(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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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이상의 결과로부터, 독립변수 즉 일반 web site의 고객만족 변수를 측정(測定) 하기 위한 측정(測定) 도구의 요인 分析(분석)결과는 매우 유의하며, 정의(定義) 적 타당성을 가지고 있다고 판단할 수 있다

(2) 우정사업본부 web site 고객만족 변수의 요인分析(분석)
이상의 일반 web site 고객만족 변수에 대한 요인分析(분석)과 같은 방법으로 우정사업본부 web site의 고객만족 변수를 측정(測定) 하기 위한 11개 설문문항에 대해 요인分析(분석)을 실시함으로써 <표 5-9>에서와 같이 다(多)질문으로 구성되는 3개의 요인구조를 확인하였다.우정사업본부의WebSit , 우정사업본부의 Web Site에 대한 소비자 고객 만족에 관한 연구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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