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gne와 Briggs의 처방적 교수설계모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4 06:15
본문
Download : Gagne와 Briggs의 처방적 교수설계모형.hwp
Gagne와 Briggs의 처방적 교수설계모형
Gagne와Briggs의처방적교수설계모형 , Gagne와 Briggs의 처방적 교수설계모형인문사회레포트 ,
레포트/인문사회
Ⅰ. 서론
Ⅱ. 학습theory(이론)의 배경
Ⅲ. 교수goal(목표) 의 선정과 교수의 계열화
Ⅳ. 교수사태
Ⅴ. 교수매체
Ⅵ. conclusion(결론)
Ⅲ. 교수goal(목표) 의 선정과 교수의 계열화
1. 선수학습요소
* 교수의 계열화에서 고려해야 할 중요한 점은 학습자가 필요한 선수학습 요소를 숙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① 학습위계구조의 구성은 지적 기능 영역에서만 적절하다.(예, 장대높이 뛰기에 성공적인 선수가 자신에 관하여 지니고 있는 긍정적 태도)
2. 지적기능의 학습위계구조
* 학습위계구조에 관한 두 가지 점은 강조되어야만 한다.
3. 지적기능의 획득을 위한 goal(목표) 의 선정
* 처방적 교수모형에 대한 가장 중요한 공헌 중…(skip)
,인문사회,레포트
Download : Gagne와 Briggs의 처방적 교수설계모형.hwp( 90 )






설명
순서
Gagne와Briggs의처방적교수설계모형
다. 이러한 선수학습요소들은 후속적으로 학습하여야만 하는 것의 일부분이 된다
② 보조적 선수학습요소(supporting prerequisites) : 학습을 촉진시키는데 유용하긴 하나 학습에 반드시 필수적인 것이 아닌 것들을 말한다. 여기에는 두 가지의 유형이 있다
① 필수적 선수학습요소(essential prerequisites) : 학습자가 goal(목표) 에 도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사전에 학습하여야만 하는 하위기능들을 말한다.
② 학습위계구조는 학습해야만 될 지적 기능들을 나타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