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교과에서 수행평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8 21:00
본문
Download : 지리교과에서 수행평가.hwp
그런데 수행평가제도가 도입되면서 공부하는 과정에 대한 평가가 가능하게 된 것이다.
다.
,사범교육,레포트
설명
Download : 지리교과에서 수행평가.hwp( 72 )
레포트/사범교육
순서
지리교과에서 수행평가
1. 머리말
2. 어떤 수행이냐?
3. 어떻게 평가할 것인가?
4. 앞으로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하는가?
5. conclusion(결론)
공부 수행과정이 어떠하였느냐는 볼 필요가 없었고, 오직 중간고사나 期末考査(기말고사)시에 출제된 선다형 문제, 단답형 short-answer question(주관식)문제에 답한 결과만을 평가의 대상으로 삼았던 것이다. 평가항목을 정하고, 평가기준을 정해야 한다. 또한 지리 지식만이 평가의 대상이 되었는데 비하여 수행평가를 통하여서는 학생들의 일반적인 학습태도, 의사소통능력 등의 行態가 평가의 대상에 포함되게 된 것이다. , 지리교과에서 수행평가사범교육레포트 ,






지리교과에서 수행평가를 어떻게 할 것인가에 대하여 수행평가를 어떤 관점에서 볼 것인가? 어떤 방식으로 접근해 나갈 것인가? 앞으로의 과제는 무엇인가 등에 대하여 고찰한 자료입니다. 그런데 어떤 항목을 측정(measurement)할 수 있고, 그 평가 점수를 유지, 관리할 수 있는가? 우선 크게 두 영역으로 구분해 볼 수 있다
1) 순간적으로 사라지는 행동으로 그때 그 시간에 바로 평가하고 기록해야 하는 것.
2) 기록으로 남아서 나중에 평가할 수 있는 것
첫 …(투비컨티뉴드 )
지리교과에서 수행평가를 어떻게 할 것인가에 대해서 수행평가를 어떤 관점에서 볼 것인가? 어떤 방식으로 접근해 나갈 것인가? 앞으로의 과제는 무엇인가 등에 대하여 고찰한 자료입니다.
1. 어떻게 평가할 것인가?
그러면 수행을 어떻게 평가할 것인가? 대상을 분명히 한 다음에는 구체적인 평가방법에 대하여 생각해 봐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