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 롯데 자일리톨의 marketing 성공事例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2-07 17:04
본문
Download : 자일리톨발표용.ppt
경제적 環境(환경)
한국에서도 성공할 수 있을 것이라는
효능이, 잠재되어 있던 소비자의
로 소비자의 구매욕구를 충족시켜
[marketing ] 롯데 자일리톨의 marketing 성공事例
실패한 제품을 동일한 시장에 다시
경쟁사 analysis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걸친 매출액 증대에 힘입어 기능성
자사analysis
상품 없이, 다양한 제품 들이 출시되어
자일리톨이란?
대체 감미료 발견과 첨단 의학 기
자일리톨이라는 뛰어난 당도의
3.자일리톨의 탄생과 실패
소비자들의 구매력 향상으로 프리미엄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수요와 욕구
6.STP戰略과 4Panalysis
핀란드 등지의 자작나무에서 추출한
해외시장 상황
이에 롯데 자일리톨이 어떠한 戰略으
4. 자일리톨의 탄생과 실패
2) 소비자의 껌에 대한 인식 변화
성공할 수 있었는지, Remarketing의
소비자analysis
IMF를 벗어나면서 위축되었던 소비
출시하여 성공할 수 있었던 요인에
Download : 자일리톨발표용.ppt( 31 )
세계각국에서 자일리톨을 이용한
경쟁회사의 기능성 제품 성공으로
자일리톨의 실패원인
7.마케팅성과 및 향후 戰略





1.자일리톨의 선정동기 & intro
억제하고 프라그 형성을 감소시키고
롯데 자일리톨의 마케팅 성공사례
심리의 회복으로 식음료 시장전반에
8.결 론
3) 소비자의 구매 습관
Needs를 만족시킬 수 있다는 판단.
1. 자일리톨의 선정동기
상품인 자일리톨 또한 상승세를 탈
제품이라는 점.
- IMF가 시작되는 시점이라 소비심리 위축에 따른 소비자의 가격저항
- 자일리톨의 효능에 대한 정보전달의 실패
- 롯데제과의 명성
사회문화적 環境(환경)
서로 경쟁하는 상황
동양제과, 해태제과 등 제과업체의 빅3
6개월 만에 시장철수
충치 예방 기능을 한다.순서
선 정 동 기
설탕보다 약 12-15배 비싼 가격이다.
기술적 環境(환경)
설탕과 비슷한 단맛을 내며 뛰어난
청량감을 주며, 충치 유발균의 성장을
설탕의 75% 당 함유로 저칼로리이며,
- 기존 껌과 제품 差別화(중량,크기)나 외형적인 差別화(포장방법)의 부재
자일리톨의 탄생
껌이 에티켓 기호제품에서 치아 건강을 위한 기능성제품으로 새롭게 인식됨
2. 자일리톨 intro
나이가 어린 계층에서 주로 소비하고 기능성으로 인해 식사 후 소비가 늘어남
것으로 예상
‘자일리톨이 전혀 새로운 신제품이
사람들의 건강에 관한 관심이
증대되었고 소비의 고급화로 差別화된 상품에 대한 욕구가 발생
사회적으로 증가함으로 건강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
- 자일리톨의 “충치예방”이라는
자일란, 헤미셀로스 를 원료로 만든
5.마케팅戰略
롯데,자일리톨,마케팅성공사례,마케팅성공,swot분석,swot
2.거시 & 미시 環境(환경) analysis
1) 소비자의 가치생활 패턴 변화
3.2 미시環境(환경)analysis
자일리톨F 를 시장에 출시됨.
대한 궁금증 유발.
아니라 출시되었다가 실패하였던
성공戰略을 조사하기로 결정.
회사가 현재의 ‘자일리톨`과 같은 대표
4.SWOTanalysis
확신을 줌
기존의 300원 껌 -> 자일리톨 500원 판매
설명
천연 소재 감미료.
3.1 거시環境(환경)analysis
술의 발전으로 인한 의학적 기능이
5. SWOTanalysis
롯데 자일리톨의 marketing 성공事例
예)일본에서 롯데를 중심으로 시장의
30% 이상을 자일리톨 껌이 차지
껌이 출시되어 큰 성공을 거둠으로써
가미된 껌의 개발
인해 새로운 주력 상품이 요구됨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