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 기독교의 생사관과 나의 종교관을 논한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8-25 22:29
본문
Download : [사회과학] 기독교의 생사관과 나의 종교관을 논한다.hwp
기독교는 크게 로마 천주교와 개신교로 양분된다된다.
기독교는 이런 아가페적인 시선이 기본 바탕이 되기 때문에 인간을 볼 때 무조건적인 절대적 사랑의 시각에서 본다.
기독교에서는 사람을 천상에서 살다가 죄를 지어 그 벌을 받기 위해 내려온 천상인이라고 여긴다.
기독교에서는 옛 사람이라도 경계 하거나 주의하되 미워하거나 적으로서 대하지는 않는다. 아가페는 그야말로 절대적인 사랑이다. 그리고 하나님, 또는 하느님이라 부르는 유일신의 아들 혹은 현현으로 일컬어지는 예수의 가르침을 중심으로 하는 종교이다. 또 예수 그리스도로부터 기원하는 종교적 세계해명과 구원론을 믿는 신앙이다.
기독교에서는 인간을 말할 때 아가페적인 절대적인 사…(drop)
레포트/인문사회
[사회과학] 기독교의 생사관과 나의 종교관을 논한다
[사회과학] 기독교의 생사관과 나의 종교관을 논한다
사회과학,기독교,생사관과,나,종교관,논한다,인문사회,레포트
설명
순서
다. 새 사람이란 옛 사람과는 반대로 신앙을 가지고 하느님의 가르침을 받으며 참된 삶을 사는 사람을 말한다.
기독교에서 사람을 말할 때는 옛 가람이라는 표현과 새 사람이라는 표현을 쓴다.
옛 사람이란 하느님의 가르침을 받지 않고 신앙생활을 하지 않으며 방탕한 생활을 하는 버려야 할 타락한 사람을 뜻한다. 인간이란 모두 죄인이고 하느님을 믿고 그 뜻을 숭배함으로서 죄를 용서 받을 수 있고 영혼의 정화를 얻어 구원 받아 다시 천상으로 돌아갈 수 있다고 여긴다.[사회과학] 기독교의 생사관과 나의 종교관을 논한다 , [사회과학] 기독교의 생사관과 나의 종교관을 논한다인문사회레포트 , 사회과학 기독교 생사관과 나 종교관 논한다
기독교의 생사관과 나의 종교관을 논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