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교육론 공통] 다문화교육론 교재를 참고하여 ‘다문화주의적 준거’를 기반으로, 주변의 교육 프로그램이나 영화, 도서를 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6-15 01:32
본문
Download : [다문화교육론 공통] 다문화교육론 교.hwp
한국은 고유의 혈통을 중시하는 순혈주의 혹은 왕따와 같은 여러 사회 문제와 관련되는 단일민족사관에서 벗어나 변화하는 사회 속에서 새로운 질서를 확립하여야 한다. 결혼이민자들 중에서도 필리핀, 베트남, 태국, 캄보디아 등 동남아시아 출신 결혼이주여성들과 이들이 한국인 남편과의 사이에서 출산한 자녀들은 한국사회에 다文化(문화)와 관련한 진지한 논의가 필요함을 주지시켰다. 급속하게 전환되고 있는
2) 영화 완득이를 다文化(문화)주의적 관점에서 분석
Ⅰ. 서론
(2) 혼혈아 완득이의 다文化(문화) 인식
1) 책의 줄거리
5. 나의 견해
Ⅲ. 結論
(2) 닫힌 구조
(2) 다文化(문화)교육을 위한 교사의 다文化(문화)주의적 준거
다.다문화,다문화주의,소수자,다문화교육,준거
3. 주변의 영화를 다文化(문화)주의적 관점에서 분석 - 완득이 (2011)
![[다문화교육론 공통] 다문화교육론 교-5336_01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403/%5B%EB%8B%A4%EB%AC%B8%ED%99%94%EA%B5%90%EC%9C%A1%EB%A1%A0%20%EA%B3%B5%ED%86%B5%5D%20%EB%8B%A4%EB%AC%B8%ED%99%94%EA%B5%90%EC%9C%A1%EB%A1%A0%20%EA%B5%90-5336_01_.jpg)
![[다문화교육론 공통] 다문화교육론 교-5336_02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403/%5B%EB%8B%A4%EB%AC%B8%ED%99%94%EA%B5%90%EC%9C%A1%EB%A1%A0%20%EA%B3%B5%ED%86%B5%5D%20%EB%8B%A4%EB%AC%B8%ED%99%94%EA%B5%90%EC%9C%A1%EB%A1%A0%20%EA%B5%90-5336_02_.jpg)
![[다문화교육론 공통] 다문화교육론 교-5336_03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403/%5B%EB%8B%A4%EB%AC%B8%ED%99%94%EA%B5%90%EC%9C%A1%EB%A1%A0%20%EA%B3%B5%ED%86%B5%5D%20%EB%8B%A4%EB%AC%B8%ED%99%94%EA%B5%90%EC%9C%A1%EB%A1%A0%20%EA%B5%90-5336_03_.jpg)
![[다문화교육론 공통] 다문화교육론 교-5336_04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403/%5B%EB%8B%A4%EB%AC%B8%ED%99%94%EA%B5%90%EC%9C%A1%EB%A1%A0%20%EA%B3%B5%ED%86%B5%5D%20%EB%8B%A4%EB%AC%B8%ED%99%94%EA%B5%90%EC%9C%A1%EB%A1%A0%20%EA%B5%90-5336_04_.jpg)
![[다문화교육론 공통] 다문화교육론 교-5336_05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403/%5B%EB%8B%A4%EB%AC%B8%ED%99%94%EA%B5%90%EC%9C%A1%EB%A1%A0%20%EA%B3%B5%ED%86%B5%5D%20%EB%8B%A4%EB%AC%B8%ED%99%94%EA%B5%90%EC%9C%A1%EB%A1%A0%20%EA%B5%90-5336_05_.jpg)
[다문화교육론 공통] 다문화교육론 교재를 참고하여 ‘다문화주의적 준거’를 기반으로, 주변의 교육 프로그램이나 영화, 도서를 하나 선정하여 다문화주의적 관점에서 분석하시오
1) 초등교사 다文化(문화) 연수 호로그램의 개요
순서
reference
4. 주변의 도서를 다文化(문화)주의적 관점에서 분석 - 마당을 나온 암탉 (사계절, 2011)
Download : [다문화교육론 공통] 다문화교육론 교.hwp( 35 )
3) 시사점
Ⅰ. 서론
2) 초등교사 다文化(문화) 연수 호로그램의 다文化(문화)주의적 관점에서 분석
(3) 교사 동주의 다文化(문화) 인식
4) 영화 ‘완득이’에서 나타난 다文化(문화)주의적 준거
2) 도서 마당을 나온 암탉을 다文化(문화)주의적 관점에서 분석
[다문화교육론 공통] 다문화교육론 교재를 참고하여 ‘다문화주의적 준거’를 기반으로, 주변의 교육 프로그램이나 영화, 도서를 하나 선정하여 다문화주의적 관점에서 分析하시오
2. 주변의 교육 호로그램을 다文化(문화)주의적 관점에서 분석 - 초등교사 다文化(문화) 연수 호로그램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5) 시사점
(1) 다文化(문화) 교육 관점
Ⅱ. 본론
(3) 호로그램을 통한 교사의 다文化(문화) 역량
1. 다文化(문화)주의적 준거
설명
3) 도서 마당을 나온 암탉에서 나타난 다文化(문화)주의적 준거
1) 영화의 줄거리
(1) 또 다른 소수자
(1) 교사의 다文化(문화)교육 인식
[다문화교육론 공통] 다문화교육론 교재를 참고하여 ‘다문화주의적 준거’를 기반으로, 주변의 교육 프로그램이나 영화, 도서를 하나 선정하여 다문화주의적 관점에서 分析하시오
4) 시사점
결혼이민자들은 한국 사회가 종족적으로나 文化(문화)적으로 우리와 다른 배경을 가진 이민자들을 우리 사회의 구성원으로 받아들여야 한다는 당위성을 인식하게 해준 사람들이다. 또한 타文化(문화) 사람들과 자신과의 차이를 존중하여 선입견이나 편견없이 대하려는 세계 시민(市民)으로서의 바른 태도를 갖추는 일도 중요하다. 다민족․다文化(문화) 사회의 시민(市民)은 선진국의 文化(문화)뿐만 아니라 저개발국가의 文化(문화)도 객관적으로 바라보고 수용할 수 있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