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소니코리아의 전략 분석과 위기극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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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10-26 01:12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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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ALKMAN`이란 휴대용 테이프/컴팩트디스크 재생기로 구매자로 하여금 처음으로 소니라는 브랜드를 접하게 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소비자들은 이 제품 시장 군에서 타 기업의 제품을 구매하기도 하지만, 이런 경우에도 소비자들은 워크맨을 구매했다고 표현한다. 소니의 워크맨의 디자인과 첨단 기능을 경험한 고객은 이런 소니 브랜드에 대한 신뢰를 다른 제품군에도 투영시킨다. 이렇게 어떤 브랜드의 제품 자체가 일반 명사화 되어 쓰이고 있다는 것은 그 브랜드가 엄청난 가치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나타내 준다. 흔히 이러한 휴대용 재생기 종류 전체를 가르켜 워크맨이라고 일반 명사화하여 말할 정도로 소니의 워크맨은 소비자들에게 생활 속의 제품이 되어 버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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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니코리아의 전략 분석과 위기극복 방안에 대한 A+ 레포트 [참고자료] www.sony.co.kr www.lgeri.com www.Dreamersclub.co.kr value.hankyung.com news.mk.co.kr news.joins.com sports.chosun.com www.etnews.co.kr www.hankyung.com www.mk.co.kr www.unn.net The Strategy Paradox - Raynor, Michael, Bantam Dell Pub Group, 2007 소니, 할리우드를 폭격하다 - 오가 노리오, 안소현 역, 루비박스, 2004 해외 브랜드 사례연구 : 소니와 미쯔비시 - 제일기획 리포트. 2004 기술과 감성의 융합시대 - 삼성경제연구소, 2003 일본 소니가 한국 삼성에 따라잡힌 이유는 - 김동호, 창작시대, 2002 소니제국의 마케팅 - 야마무라 신이치로, 참솔, 2001
다. 소니가 가진 가장 큰 힘이 바로 이런 브랜드 가치이다. 3. SWOT 분석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소니, 할리우드를 폭격하다 - 오가 노리오, 안소현 역, 루비박스, 2004
6. 위기극복대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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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소니코리아 introdu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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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최종 結論
4. 소니코리아의 전략(strategy)
해외 브랜드 사례연구 : 소니와 미쯔비시 - 제일기획 리포트. 2004
국제경영, 국제마케팅, 글로벌경영, 다국적기업, 경영혁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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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니제국의 marketing - 야마무라 신이치로, 참솔, 2001
The Strategy Paradox - Raynor, Michael, Bantam Dell Pub Group, 2007
5. 소니코리아의 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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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과 감성의 융합시대 - 삼성경제연구소, 2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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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전략] 소니코리아의 전략 분석과 위기극복 방법
[참고reference(자료)]
소니코리아의 전략 분석과 위기극복 방법에 대한 A+ 레포트(report)
news.joins.com
1. 소니 introduce
日本 소니가 한국 삼성에 따라잡힌 이유는 - 김동호, 창작시대, 2002
대부분의 소비자들이 소니라는 브랜드를 처음 접하게 되는 것은 워크맨에 대한 구매욕구가 생기기 처음 하면서부터 일 것이다. 여기에 소니가 전자회사에서 새로운 네트워크 IT업체로 탈바꿈하려고 내놓은 각종 네트워크 관련 제품들까지 가세한다면 소니라는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힘이 얼마나 대단한 것인가를 알 수 있다. 우리는 워크맨을 통해서 형성된 소니라는 브랜드에 대한 인식을 바탕으로 후에 우리가 구매하고자 하는 모든 전자제품군에 소니의 제품을 포함시키게 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