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실아동의 사회적 관계] 교실 아동의 사회적 관계의 역동성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3 07:57본문
Download : [교실아동의 사회적 관계] 교실 아동의 사회적 관계의 역동성.hwp
즉 소집단학습이 인기 없는 학생에게 동료들과 어울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예, 학급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함으로써 친구들의 인정을 얻어낸 것이 그들의 세계에서 상위 지위를 얻게 된 예가 그것이다.
수업 이외 시간에 형성된 동료관계는 분단학습 활동이나 학급회의에 참여할 수 있는 사회적 발판이 되며, 역으로 구조적 수업의 형태는 동료관계 형성에 effect(영향) 을 미친다.
둘째, 학습은 정해진 시간에 해내야 하는 중요한 일이다.
첫째, 기능적으로, 학생들은 집단적으로 교실사회의 규범을 적극 유지하려고하며, 개인적으로는 기꺼이 서로의 교실 생활에의 참여를 도움으로써 `사회적이며, 의례적인 성격`을 면 그 교실의 학습을 지원하였다. …(투비컨티뉴드 )
순서
![[교실아동의%20사회적%20관계]%20교실%20아동의%20사회적%20관계의%20역동성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8B%A4%EC%95%84%EB%8F%99%EC%9D%98%20%EC%82%AC%ED%9A%8C%EC%A0%81%20%EA%B4%80%EA%B3%84%5D%20%EA%B5%90%EC%8B%A4%20%EC%95%84%EB%8F%99%EC%9D%98%20%EC%82%AC%ED%9A%8C%EC%A0%81%20%EA%B4%80%EA%B3%84%EC%9D%98%20%EC%97%AD%EB%8F%99%EC%84%B1_hwp_01.gif)
![[교실아동의%20사회적%20관계]%20교실%20아동의%20사회적%20관계의%20역동성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8B%A4%EC%95%84%EB%8F%99%EC%9D%98%20%EC%82%AC%ED%9A%8C%EC%A0%81%20%EA%B4%80%EA%B3%84%5D%20%EA%B5%90%EC%8B%A4%20%EC%95%84%EB%8F%99%EC%9D%98%20%EC%82%AC%ED%9A%8C%EC%A0%81%20%EA%B4%80%EA%B3%84%EC%9D%98%20%EC%97%AD%EB%8F%99%EC%84%B1_hwp_02.gif)
![[교실아동의%20사회적%20관계]%20교실%20아동의%20사회적%20관계의%20역동성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8B%A4%EC%95%84%EB%8F%99%EC%9D%98%20%EC%82%AC%ED%9A%8C%EC%A0%81%20%EA%B4%80%EA%B3%84%5D%20%EA%B5%90%EC%8B%A4%20%EC%95%84%EB%8F%99%EC%9D%98%20%EC%82%AC%ED%9A%8C%EC%A0%81%20%EA%B4%80%EA%B3%84%EC%9D%98%20%EC%97%AD%EB%8F%99%EC%84%B1_hwp_03.gif)
설명
다.
첫째, 교실에서의 생활은 사회적 이벤트와 의례적 일상에의 참여이다.
셋째, 교실생활에서의 성공적 참여를 위한 자기 통제적 태도를 갖도록 학생들은 교육되어야 한다.
II. 학생 간 상호작용의 교실 학습에서의 역할
학생들의 상호작용은 그들의 학습에 다음과 같은 effect(영향) 을 미치고 있었다.
Download : [교실아동의 사회적 관계] 교실 아동의 사회적 관계의 역동성.hwp( 97 )
[교실아동의 사회적 관계] 교실 아동의 사회적 관계의 역동성
교실아동,사회적,관계,교실,아동,사회적,관계,역동성,인문사회,레포트
[교실아동의 사회적 관계] 교실 아동의 사회적 관계의 역동성
[교실아동의 사회적 관계] 교실 아동의 사회적 관계의 역동성 , [교실아동의 사회적 관계] 교실 아동의 사회적 관계의 역동성인문사회레포트 , 교실아동 사회적 관계 교실 아동 사회적 관계 역동성
레포트/인문사회
[교실아동의 사회적 관계] 교실 아동의 사회적 관계의 역동성
교실 아동의 사회적 관계의 역동성
I. 학생 간 상호작용의 발생배경
학생 간 상호작용의 양상들은 그것이 개인적 변인이거나 기관적인 요인이거나 간에 하나의 변인 탓으로 돌려질 수 없으며, 그 상호작용과 학습과의 관계 또한 어느 것이 나머지 하나를 결정짓는 일방적인 것이라고 말할 수 없다.
따라서 이러한 역동적인 학생간의 상호작용은 文化(culture) 라는 槪念을 통해 보다 포괄적이고 총체적으로 설명(explanation)될 필요가 있따 그러므로 이 교실의 복잡한 학생간 상호작용의 원인(原因)은 다음 교실文化(culture) 와 또래文化(culture) 에 의해 형성된 교실생활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사에 있따
이 교실의 교실文化(culture) , 즉 교사와 아동 간에 학습에 대한 암묵적 가정은 다음과 같은 것이었다.
둘째, 도덕적으로, 비formula(공식)적 또래文化(culture) 에 스며든 전반적인 교육 文化(culture) 가, 교사가 표면적으로 조장하려는 가치들보다 그들의 가치적 판단에 더욱 중요한 effect(영향) 을 미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