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슈머(Prosumer) -수동적 수용자에서 능동적수용자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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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09 11:54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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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 알게 된 사실이지만 ⌜다모폐인⌟이라는 단어가 네이버 국어사전에까지 등재되어있으니 당시 다모폐인에 대한 뜨거웠던 사회의 관심…(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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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비자(prosumer)로서 기능하는 수용자들은 사이버 커뮤니케이션 하에서 어떤 모습으로 정보를 생산하고 소비하는 것인지에 마주향하여 작성했습니다.,경영경제,레포트
[교양]프로슈머
Ⅰ.서론
Ⅱ. 본론
1. 팬덤(fandom)
2. 내가 만드는 세상 UCC(user created contents)
Ⅲ.conclusion(결론)
1. 팬덤(fandom)
팬덤(fandom)은 광신자를 뜻하는 `퍼내틱(fanatic)`의 팬(fan)과 영지·나라 등을 뜻하는 접미사 덤(-dom)의 합성어로, 특정한 인물이나 분야를 열성적으로 좋아하는 사람들 또는 그러한 文化현상을 일컫는다. 한 때 `다모는 없고 다모폐인만 있다 `는 말이 있었을 정도로 이 드라마는 퓨전 사극이라는 드라마 원형보다 ⌜다모폐인⌟이라는 열광적인 마니아 시청자 집단으로 이슈화 되었다.[교양]프로슈머 , 프로슈머(Prosumer) -수동적 수용자에서 능동적수용자로-경영경제레포트 ,
설명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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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순서
프로슈머(Prosumer) -수동적 수용자에서 능동적수용자로-
생비자(prosumer)로서 기능하는 수용자들은 사이버 커뮤니케이션 하에서 어떤 모습으로 정보를 생산하고 소비하는 것인지에 대해서 작성했습니다. 이는 앨빈 토플러가 말한 생비자(prosumer)의 관념에 부합되는 것이다. Internet을 기반으로 형성된 온-라인 팬덤(fandom)이라는 울타리 안에서 사람들이 콘텐츠를 소비하고 또 동시에 생산하기도 하고 있음을 우리에게 강하게 인식시켰던 계기는 MBC에서 방영되었던 드라마 ⌜다모⌟이다. 디지털 environment은 팬들이 더 손쉽게 그들이 원하는 관련 텍스트에 접근해 새롭게 재생산하는 것을 도와주었으며, 온-라인 미디어를 통해 자신들의 견해 을 쌍방향적으로 교류하고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보다 즉각적인 커뮤니케이션 기반을 마련해 주었다. 즉 팬덤(fandom)은 어떤 대중적인 특정 인물이나 분야에 지나치게 편향된 사람들을 하나의 큰 틀로 묶어 定義(정이)한 관념이다. 텔레비전의 보급과 함께 대중文化가 확산되면서 나타난 현상의 하나로, 팬덤(fandom)이 文化적 influence(영향)력을 행사하면서 팬덤(fandom) 文化라는 말이 탄생하였다. 다시 말해 그들은 디지털공간 안에서 2차적 텍스트를 생산해내고 이를 공유해 나갔다. 팬덤(fandom)은 뉴미디어보다는 매스 미디어가 더 지배적이던 시절부터 쭉 나타나던 文化현상이긴 하지만 생비자라는 측면에서 중요성이 부각된 시기는 Internet과 같은 온-라인 미디어의 발달과 이를 통한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으로 팬덤(fandom)이 확산되고 활성화된 이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