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아시아나 航空(항공) 광고 기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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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아시아나 航空(항공) 광고 기획서
레포트/경영경제
다. 아시아나의 경우에는 2002년 금호文化재단의 박찬법 C.E.O 가 대통령상을 수상하면서 아시아나가 그 메세나 트렌드의 선두에 있다는 것을 확인할수 있따
(2) 기업文化 - 인간을 소중히 여기는 아시아나의 철학
1997년 IMF 로 인해 인원감축이 불가피할 때 박삼구 회장이 실천한 고용조정 정책에서 잘 나타나 있따 세계 최고의 航空사,초일류 航空사가 되고자 하는뜻을 반복해서 직원들에게 전달했고, 감축으로 발생한 여유인력 1200명을 630명의 장기안식휴직 (복직을 약속받고 1년간 쉬는)과 570명의 여유인력조정 (11개월…(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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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아시아나의 경우는 그동안 “아름다운 사람들”이라는 광고 카피를 내세워 꾸준한 광고를 해왔으나 대한航空(항공) 과 discrimination된 확실한 소비자 인지도달률에 이르지는 못하였다.
광고상황 分析
□ 개 관
□ 기업 introduction/연혁
□ environment(환경) 分析
□ 시장分析
□ 광고分析
□ 제품分析
□ 소비자分析
광고기본책략단계
□ 광고goal(목표) 설정
광고 크리에이티브 책략
□ 광고크리에이티브goal(목표)
□ 광고크리에이티브컨셉트
□ 광고크리에이티브책략
□ 광고크리에이티브 전술
광 고 매 체 전 략
□ 광고매체goal(목표)
□ 광고매체分析
□ 광고매체책략
□ 광고매체전술
15년이라는 짧은 history(역사) 에도 불구하고 5년연속 고객만족 기업에 선정된 아시아나는 더 이상 대한航空의 뒤를 쫓는 후발주자가 아닌것이다 .
▷ 아시아나가 갖는 특별한 이미지
(1) 文化·예술활동 지원 - 메세나(Mecenat)
아시아나는 단지 航空사로서 운송서비스 뿐만 아니라, 기업의 image-making 책략또한 크게 성공했다고 볼수 있따 현재 이루어지고 있는 “I ♥ mecenat` 캠페인에서 알수 있듯이 이제메세나 캠페인은 순수예술文化의 발전을 위한 기업의 부차적인 투자가 아닌 기업자체적인 이미지를 위해서 시행되고 있는 추세이다.
아시아나의 경우는 그동안 “아름다운 사람들”이라는 광고 카피를 내세워 꾸준한 광고를 해왔으나 대한항공과 차별된 확실한 소비자 인지도달률에 이르지는 못하였다. 또한 그동안 메인 타겟이 되었던 30~40대 고객들의 수요가 이미 정해져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20~30대를 위한 새로운 밀레니엄 시대 타켓팅이 필요하다고 판단되어 진다. 또한 그동안 메인 타겟이 되었던 30~40대 고객들의 수요가 이미 정해져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20~30대를 위한 새로운 밀레니엄 시대 타켓팅이 필요하다고 판단되어 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