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本(일본) 대중 culture, 어디까지 들어왔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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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0 09:13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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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랑스 문화가 미국 문화에 비해 저질이어서 오늘날 프랑스가 할리우드 …(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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日本(일본) 대중 culture, 어디까지 들어왔나
2. 일본 문화 개방, 제2의 일본 식민지화 일본이 남한에 대한 문화 개방을 숙원으로 삼고 기회가 있을 때마다 손을 벌리고 나서는 것은 ... , 일본 대중 문화, 어디까지 들어왔나인문사회레포트 ,
日本(일본)이 남한에 대한 culture 개방을 숙원으로 삼고 기회가 있을 때마다 손을 벌리고 나서는 것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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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옥석을 구분하자거나 문화적 자주성을 갖추자는 이야기는 탁상 공론에 불과하다. 미국 문화도 이미 들어와 있는데 Japan 문화라고 해서 무슨 差別(차별) 성을 가질 것인가라는 주장이라면 이미 사랑방도 내주었는데 문간방이라고 해서 내주지 않을 이유가 어디 있느냐는 주장과 같은 것이다.
2. 日本(일본) culture 개방, 제2의 日本(일본) 식민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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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Japan 문화 개방, 제2의 Japan 식민지화
Japan이 남한에 대한 문화 개방을 숙원으로 삼고 기회가 있을 때마다 손을 벌리고 나서는 것은 문화 시장에 대한 개방 요구라 할 수 있따 현재 만화 시장 하나만을 놓고 볼 때 비록 불법 복제 시장이기는 하지만 약 300억원 규모의 시장이 형성되어 있따 Japan 만화가 저적권을 보장받고 본격적으로 유입될 경우 시장 규모의 기하 급수적인 팽창은 불을 보듯 뻔한 것이며 Japan으로 흘러들어가는 이윤 역시 무시 못할 것임은 뻔하다. Japan 문화 개방론자들이 유의할 점이 있다면 이런 것이다. 즉 Japan의 문화 시장 개방 요구는 Japan 문화 자본의 국내 침탈과 다른 것이 아닌것이다 . 문화 시장이 여타 시장에 대해 갖는 influence(영향)력을 고려할 때 이 문제는 더욱 심각해진다.
본질적으로 Japan 문화의 개방 요구는 국내 문화 시장의 개방과 같은 것이고 나아가 쌀시장의 개방과 동일한 선상에 놓이는 것이다. 역대 정권이 떠들어 온 Japan 문화에 대한 빗장의 허구성을 마일드 세븐 하나가 조롱하고 있는 것이다. 여기에 영화, 비디오, 가요 등으로 그 시장이 확대되어 나갈 것을 예견한다면 이른바 문화 시장은 Japan이 침을 삼키지 않을 수 없게 되어 있따 대일 무역 적자 825억 달러는 문화 시장 개방으로 증가 일로에 서게 될 것이다. 현실적으로 피하지 못할 것이라면 미리미리 허용해서 대응을 하는 것이 옳다라는 우루과이 라운드에 대한 관변 논리가 허구적인 것이라면 Japan 문화에 대한 개방론자들의 주장도 허구적인 것이다. 담배 시장에서 마일드 세븐의 점유율이 갖는 의미는 그 동안 알게 모르게 침투해 온 Japan 문화의 influence(영향)력을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