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겟 코스팅(Target Co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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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8 00:02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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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통적 원가관리 기법에서는 조직 외부 및 조직 내 다른 부문이 원가에 influence(영향)을 줄 수 있다는 사실을 고려하지 않는대 반해, 타겟코스팅에서는 각 부서간 및 외부협력업체를 포함한 가치사슬 구성원들간의 많은 복합적인 관계를 고려하고 원가관리를 위해 이들을 적극적으로 참여시킨다.
1. 타겟 코스팅의 槪念
2. 타겟 코스팅 프로세스
3. 타겟 코스팅 事例
4. 타겟 코스팅의 시사점
가. 타겟 코스팅(목표(目標)원가)의 특징
(Target Cost)는 `제품에 대해 기업이 최대로 허용할 수 있는 원가이면서 동시에 기업이 필요로 하는 필수수익을 얻게 해주는 원가`를 말한다.
나. 전통 원가기법과의 차이점
전통적 원가관리 기법이 외부 environment(환경) 은 무시하고 기업내부의 효율성 측정(測定) 치에만 초점을 맞춰 원가관리를 수행하는 반면, 타겟 코스팅기법은 고객의 니즈 및 경쟁위협에 대처하기 위하여 외부environment(환경) 과의 상호작용을 중시한다.
또한 전통적 원가관리에서는 사후적으로, 이…(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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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겟코스팅
다.
타겟 코스팅을 구체적으로 설명(說明)하면, 원가에 기초하여 판매가격을 매기는 것이 아니라 고객의 니즈와 경쟁상품들의 장점(長點)등 시장 상황을 두루 分析(분석)한 후 목표(目標) 원가를 산출하고, 목표(目標)원가를 달성할 수 있게 제품 및 공정에 대한 사전 설계를 함은 물론, 제품 생산단계에서도 모든 아이디어를 짜내서 목표(目標)로 설정된 원가를 달성해 가는 기법을 말한다. 타겟 코스팅을 위해서는 단일기능 팀이 아니라 범능적 팀(Cros-Functional Team)을 주로 활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