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co.kr 시가작품론 : 여음의 槪念, 特性(특성), 기원과 정착 > eaea5 | ea.co.kr report

시가작품론 : 여음의 槪念, 特性(특성), 기원과 정착 > eaea5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eaea5

시가작품론 : 여음의 槪念, 特性(특성), 기원과 정착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5 00:49

본문




Download : 시가작품론 여음의 개념, 특성, 기원과 정착.hwp




여음의 개념, 특성, 기원과 정착 등에 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 민요는 작자가 개인이 아닌 대중이다. 아직도 팔월 추석이나 정월 보름날 부락의 여자 수십인이 손을 서로 잡고 우쭐우쭐 원무를 출 때에 어느 한 사람이 메기는 가사에 맞추어서 「강강수월래」를 반복해서 합창함으로써, 흥을 느끼는 놀이가 지방에 남아 있다 이러한 여음은 집단의 가무에서 행동을 통일한 일종의 박자(Rhythm)와 같은 것으로 군중의 흥을 돋고, 어떤 정화감을 맛보도록 해 주었다고 본다.

2.4. 음악적 요소
여음은 앞에서 기술한 대로 반복적인 요소가 있고 아울러 박자의 역할도 한다.

순서





다. 대중은 민요를 부를 때 여음을 합창함으로써 자연히 행동을 통일하고 그 속에서 흥겨움을 느꼈을 것으로 보여진다. 이것이 바로 여음이 지…(省略)



시가작품론 : 여음의 槪念, 特性(특성), 기원과 정착
,인문사회,레포트





여음의 槪念, 特性(특성), 기원과 정착 등에 관해 조사한 data(資料)입니다.고려속요여음6 , 시가작품론 : 여음의 개념, 특성, 기원과 정착인문사회레포트 ,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Download : 시가작품론 여음의 개념, 특성, 기원과 정착.hwp( 25 )



고려속요여음6
시가작품론%20여음의%20개념,%20특성,%20기원과%20정착_hwp_01.gif 시가작품론%20여음의%20개념,%20특성,%20기원과%20정착_hwp_02.gif 시가작품론%20여음의%20개념,%20특성,%20기원과%20정착_hwp_03.gif 시가작품론%20여음의%20개념,%20특성,%20기원과%20정착_hwp_04.gif 시가작품론%20여음의%20개념,%20특성,%20기원과%20정착_hwp_05.gif 시가작품론%20여음의%20개념,%20특성,%20기원과%20정착_hwp_06.gif
Ⅰ. 서론
Ⅱ. 본론
1. 여음의 개념(槪念)
2. 여음의 characteristic(특성)
2.1. 반복적인 점
2.2. 원시가와 의미적으로 무관한 어구
2.3. 조흥의 역할
2.4. 음악적 요소
2.5. 원시가에 첨가된 형태라는 점
3. 여음의 기원과 정착
Ⅲ. conclusion


2.3. 조흥의 역할
여음의 생성은 근원적으로 찾아보면 분명히 조흥에 있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것이다 . 여음이 있는 노래는 대부분이 민요 또는 민요조의 노래이다.
전체 40,405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ea.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