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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ina음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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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0 04: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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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의 멸망 이후 오대(五代)를 거쳐 송(960-1279)에 이르러서 진양은 송의 휘종때 그의 <악서...


민족음악의 부흥시대(11세기-19세기)

당의 멸망 이후 오대(五代)를 거쳐 송(960-1279)에 이르러서 진양은 송의 휘종때 그의 <악서>에 당의 음악을 아악. 속악. 호악으로 나누어 일단 정리(整理) 하였다.

몽고족들이 中國 대륙을 지배했던 원나라(1280-1368)시대의 음악이론(理論)은 마단림의 <문헌통고>중의 악고에 정리(整理) 되었다. 설창의 연주형태는 지방에 따라서 공연양식에 의하여 구분되었는데, 북쪽지방에서는 북 반주로 이야기를 전개하는 고사가 널리 퍼졌고 남쪽지방에서는 비파의 반주로 이야기하는 탄사가 유행하였다.

中國음악이 전통적…(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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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족음악의 부흥시대(11세기-19세기)
민족음악의 부흥시대(11세기-19세기)당의 멸망 이후 오대(五代)를 거쳐 송(960-1279)에 이르러서 진양은 송의 휘종때 그의 <악서... , 중국음악자연과학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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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자연과학


설명

다. 송대의 음악 culture 중에서 희극 계통의 극음악은 원나라에서도 계속 발전되었는데, 송나라 희극의 influence 아래서 원곡과 잡극이라는 극음악이 여러 지방에서 나타나기도 했다. 특히 남부지방이 원곡은 5음계를 바탕으로 이루어졌고 반주악기로 횡적이 주로 사용되는 반면에, 북쪽지방에서는 7음계의 음악으로 연주되었고 반주악기로는 호금 같은 현악기라 주로 사용되었다. 한편 송의 음악이론(理論)가 채원정은 당대 및 송대 초의 음악이론(理論)을 정리(整理) 하여<율려신서>를 펴냈는데 그 이론(理論)서에 12율려와 60조의 이론(理論)이 자세히 說明(설명) 되어 있따 송대 궁중의 아악과 속악이외 백성들 사이에서 이야기를 노래로 엮은 설창과 극음악인 희극이 성행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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