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들기의발달단계와유아조형교육의중요성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7 04:35본문
Download : 창작공예.hwp
② 이 단계는 연령적으로 볼 때 그리기의 '착화의 단계'보다 1년쯤 뒤늦게 나타나는 것이 보통이다. 즉 거의 뚜렷한 목적 없이 무의식적으로 재료와 더불어 활동하는 근육운동이라 할 수 있따 ④ 이 단계의 유아의 '만들기' 활동으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따 종이를 구기거나 찢거나 구멍을뚫는 활동 점토를 주무르거나, 두드리거나, 떼어냈다 붙였다 하는 활동 빈 상자나 나무토막을 쌓아 올리거나 무너뜨리는 활동 - 이러한 활동을 통해 유아들은 재료의 속성 을 알게 되며, 재료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갖게 된다 또한 이러한 재료의 경험은 만들기 활동의 처음 이며 앞으로 의도적인 만들기 활동으로 발전하는 중요한 바탕이 된다 재료 경험을 다양하게 한 유아와 그렇지 않은 유아는 창조능력과 만드는 능력에서 차이가 난다. ③ 유아의 만들기 활동은 그 초기에 매우 특이한 활동으로 나타난다.
<염태진의연구>
1무의미단계
2.상징단계
3.창조활동의단계
<이길종의연구>
1.맹목적조형기
2.경단기
3.상징기
4.유발적사실기
5.分析(분석)적사실기
6.억제기
< 염태진의 연구 >. 무의미 단계) 무의미 단계의 특징 ① 이 단계는 회화 (그리기) 발달 단계의 '착화의 단계'에 해당되는 단계로서 아무 의미도 없이 무턱대고 만드는 단계이다. 유아가 재료를 만지고 노…(투비컨티뉴드 )
유아만들기,엄태진,이길종,유아조형교육,유아만들기교육,사범교육,레포트
설명
레포트/사범교육
순서
<염태진의연구>, 1무의미단계, 2.상징단계, 3.창조활동의단계, , <이길종의연구>, 1.맹목적조형기, 2.경단기, 3.상징기, 4.유발적사실기, 5.분석적사실기, 6.억제기, FileSize : 33K , 만들기의발달단계와유아조형교육의중요성사범교육레포트 , 유아만들기 엄태진 이길종 유아조형교육 유아만들기교육
만들기의발달단계와유아조형교육의중요성




<염태진의연구>, 1무의미단계, 2.상징단계, 3.창조활동의단계, , <이길종의연구>, 1.맹목적조형기, 2.경단기, 3.상징기, 4.유발적사실기, 5.分析적사실기, 6.억제기, data(資料)크기 : 33K
Download : 창작공예.hwp( 69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