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철학 및 교육사 - 서구 중세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6 12:35본문
Download : 교육철학 및 교육사 - 서구 중세교육.hwp
다시 말하면, 지배계급의 이데올로기로서 역할을 했던 기독교교육이나 기사교육이 아닌 市民교육이 발생하기 시작하였는데, 이는 교육사에 매우 중요한 의미가 있다. 이처럼 기독교의 절대적인 지배를 받았던 중세 봉건사회에 나타난 특징 중의 하나는 일반 서민들이 자신들의 필요에 의해 교육을 받기 시작하였다는 점이다. 그래서, 비기독교적 학교교육(비종교적인 학교교육)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고, 市民교육의 발생과 사회적 배경, 市民교육의 교육사적 가치 그리고, 길드 사회와 도제교육제도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Ⅱ. 본론
Ⅰ. 서론
설명
1. 시민교육의 발달
(1) 市民계급(市民階級)의 출현 배경
Download : 교육철학 및 교육사 - 서구 중세교육.hwp( 87 )
Ⅰ. 서론 Ⅱ. 본론 1. 시민교육의 발달 2. 대학의 발생 및 특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Ⅱ. 본론
2. 대학의 발생 및 특징
교육철학 및 교육사,서구 중세교육
1. 市民교육의 발달
Ⅳ. 참고한 문헌
순서
다. 또한, 대학의 발생 및 특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이러한 중세사회의 교육을 정치경제적인 측면과 종교적인 측면으로 나누어, 전자의 틀에 의해 세속교육(비종교적인 교육)을 그리고 후자의 틀에 의해 종교교육을 分析(분석)할 수 있다. 중세사회는 정치경제적으로는 봉건제, 사상문화적으로는 기독교 이념의 사회이다.





Ⅲ. conclusion(결론)
교육철학 및 교육사 - 서구 중세교육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11세기 말(1096)에 시작하여 약 2세기 동안 몇 목차에 걸쳐 감행된 십자군 원정은 사라센 문화의 influence(영향)을 받아 결과적으로 중세 도시의 발달을 촉진시키고 상공업을 급속도로 발전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