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co.kr 토종 on-line 게임 아시아시장서 맹위 > eaea5 | ea.co.kr report

토종 on-line 게임 아시아시장서 맹위 > eaea5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eaea5

토종 on-line 게임 아시아시장서 맹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7 23:36

본문




Download : 200205.jpg




이는 로열티 비율이 25∼30% 선에 달하는 점을 감안하면 월 100억원에 육박하는 시장을 형성하고 있는 대만에서 국산 온 라인게임의 점유율이 60∼70%에 달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이 회사는 올해 대만에서만 총 200억원 정도의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


 지난해 9월 ‘미르의 전설’ 유료화를 단행해 현재 월 7억원 정도의 로열티 수입을 올리고 있는 위메이드는 최근까지 총 900만명의 회원을 확보하고 동시접속자 면에서도 가장 많은 30만명을 기록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토종 on-line 게임 아시아시장서 맹위
 <김순기기자 soonkkim@etnews.co.kr>

설명

토종 온라인게임 아시아시장서 맹위
list_blank.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특히 엔씨소프트는 지난해 ‘리니지’로만 총 90억원에 달하는 로열티 매출을 올린 데 이어 올들어 현재 160만명의 회원과 14만5000명 정도의 동시접속자를 확보해 지속적인 매출 증가세를 이어가면서 월 16억원 이상의 로열티 수입을 올리고 있다. 또 그라비티는 온 라인 롤플레잉게임(RPG)인 ‘라그나로크’ 시범서비스를 통해 4만여명의 회원을 확보한 데 이어 일본의 내로라하는 게임업체와 제휴해 본격 서비스에 나설 예정이어서 앞으로 로열티 매출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토종 온라인게임 아시아시장서 맹위

토종 on-line 게임 아시아시장서 맹위
 국내 온 라인게임 업체들이 최근 이들 지역에서 벌어들이는 로열티 수입만 해도 월 28억원을 상회할 정도로 크게 증가한데다 이들 지역의 현지업체와 수출계약을 체결, 베타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는 업체도 부쩍 늘고 있다.




 여기에 이들 지역의 인터넷 보급률이 급증하고 현지 게이머들이 온 라인게임을 주로 이용하는 PC방도 급격히 늘어나는 추세를 보이면서 국내 온 라인게임 업체가 이들 지역에서 확보한 가입자수도 현재 총 2000만명에 육박하는 등 지속적인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한게임과 CCR도 무료서비스를 진행하면서 각각 45만명과 16만명의 회원을 확보, 연말께 유료화를 실시할 예정이며 시노조익은 허드슨사와 계약금 이외에 10%의 러닝로열티를 받는 조건으로 온 라인 축구게임인 ‘제로컵’ 수출 계약을 체결, 오는 10월께부터 서비스에 나서기로 했다. 가입자도 각각 400만명과 250만명을 확보, 현재 서비스중인 온 라인게임 가운데 상위 그룹을 형성하고 있다.
레포트 > 기타
 현재 일본에서 유료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는 업체는 지난 2월 ‘리니지’ 상용서비스를 처음 한 엔씨소프트 정도. 이 회사는 일본에서 현재까지 15만7000명의 회원을 확보해 월 7000만원 정도의 로열티 수입을 거둬들이고 있다.

국내 온 라인게임 업체들의 활동무대가 중국과 대만·홍콩·일본 등 아시아 전역으로 급팽창하고 있다.

다.




 ◇중국 실태=현재 인터넷 이용자가 4000만명을 넘어선 중국의 온 라인게임 시장은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 따라 조만간 국내 온 라인게임 업체들이 이들 지역에서 벌어들이는 로열티 매출이 국내에서의 매출규모를 뛰어넘을 展望(전망) 이다.
 여기에 최근 조이온과 시멘텍이 감마니아차이나와 각각 계약금 100만달러에 20%의 러닝로열티, 계약금 30만달러와 25%의 러닝로열티를 받는 조건으로 ‘거상’과 ‘헬브레스’ 수출계약을 체결했고 태울과 위즈게이트도 ‘신영웅문’ ‘드로이안온 라인’ 수출 계약을 체결하는 등 국내 온 라인게임 업체들의 진출이 속속 이어지고 있다. 또 이소프넷은 지난해 7월 ‘드래곤라자’를 유료화한 이후 총 100만명의 회원과 5만명의 동시접속자를 확보, 현재 월 1억∼1억5000만원의 로열티 수입을 올리고 있으며 CCR도 ‘포트리스2 블루’로 월 7500만원 정도의 로열티 수입을 올리고 있다. 중국에서 온 라인게임 서비스를 실시하는 회사는 현재 총 27개 업체에 이르며 시장규모는 월 43억원 정도에 달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이 가운데 국내 업체는 위메이드·액토즈소프트·제이씨엔터테인먼트 등을 중심으로 총 10개사가 진출, 월 9억원 정도의 로열티 수입을 벌어들이고 있다.
순서

Download : 200205.jpg( 55 )


 ◇대만 실태=대만은 국내 온 라인게임 업체들이 가장 먼저 진출한 지역으로 엔씨소프트의 ‘리니지’, 이소프넷의 ‘드래곤라자’, CCR의 ‘포트리스2 블루’ 등을 중심으로 월 18억원 정도의 로열티 수입이 발생하고 있다. 액토즈소프트와 제이씨엔터테인먼트도 각각 지난해 4월과 6월 ‘천년’과 ‘레드문’을 유료화, 월 1억원의 로열티 매출을 올리고 있다. 대부분의 업체들이 30% 정도의 로열티를 받는 점을 감안하면 이는 전체 시장의 70% 정도에 달하는 수치다. 하지만 일본은 세계 최대의 게임시장 가운데 하나인데다 최근 들어 초고속통신망 보급이 급격히 늘어나면서 온 라인게임에 대한 관심이 크게 높아지고 있어 국내 온 라인게임 업체들의 진출이 활발하다.





 ◇일본 실태=일본의 경우 아직 온 라인게임 시장이 본격적으로 열리지는 않았다.
전체 40,405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ea.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