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중지능이론에 대한 나의 생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15 03:06본문
Download : 다중지능이론에 대한 나의 생각 &nb.hwp
지능과 다른 특성과의 구별을 흐리게 해준다는 점과 과학적 연구에 의해서보다는 사회적인 고려에 의해 동기화 되었다는 점, 이들을 발전시킬 수 있는 교육적 프로그램이 뚜렷이 구분되어 제시되지 못하고 있는 점에서 다중이론에 대한 비판이 있다.
레포트 > 기타
설명
지능과 다른 property(특성)과의 구별을 흐리게 해준다는 점과 과학적 연구에 의해서보다는 사회적인 고려에 의해 동기화 되었다는 점, 이들을 발전시킬 수 있는 교육적 프로그램(program]) 이 뚜렷이 구분되어 제시되지 못하고 있는 점에서 다중이론에 대한 비판이 있다 그러나 인간의 능력의 다양성과 잠재 가능성, 개발가능성을 보다 열린 지평에서 볼 수 있게 해준다는 점에서 그 가치를 찾을 수 있다 또한 앞으로 이론적인 탐색이 더욱 필요하리라고 본다.
다중지능 theory 은 인간에게 존재하는 다양한 잠재력을 지능으로 구분함으로써 누구
맞춘 교육방법이 필요함을 시사한다.
Download : 다중지능이론에 대한 나의 생각 &nb.hwp( 16 )
다.
맞춘 교육방법이 필요함을 시사한다.
다중지능theory 에 대한 나의 생각
다중지능이론에 대한 나의 생각
순서


적으로도 지능은 자극과 계발을 통해 발달 가능한 능력이며, 아동의 능력과 property(특성)에
지능과 다른 특성(特性)과의 구별을 흐리게 해준다는 점과 과학적 연구에 의해서보다는 사회적인 고려에 의해 동기화 되었다는 점, 이들을 발전시킬 수 있는 교육적 program이 뚜렷이 구분되어 제시되지 못하고 있는 점에서 다중theory 에 대한 비판이 있다아 그러나 인간의 능력의 다양성과 잠재 가능성, 개발가능성을 보다 열린 지평에서 볼 수 있게 해준다는 점에서 그 가치를 찾을 수 있다아 또한 앞으로 theory 적인 탐색이 더욱 필요하리라고 본다.
나 어느 한 방면에 있어서 천재가 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제시했을 뿐 아니라 교육
나 어느 한 방면에 있어서 천재가 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제시했을 뿐 아니라 교육
다중지능 이론은 인간에게 존재하는 다양한 잠재력을 지능으로 구분함으로써 누구
다중지능이론에 대한 나의 생각
다중지능이론에 대한 나의 생각
적으로도 지능은 자극과 계발을 통해 발달 가능한 능력이며, 아동의 능력과 특성(特性)에
다중지능이론에 대한 나의 생각 다중지능 이론은 인간에게 존재하는 다양한 잠재력을 지능으로 구분함으로써 누구 나 어느 한 방면에 있어서 천재가 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제시했을 뿐 아니라 교육 적으로도 지능은 자극과 계발을 통해 발달 가능한 능력이며, 아동의 능력과 특성에 맞춘 교육방법이 필요함을 시사한다. 그러나 인간의 능력의 다양성과 잠재 가능성, 개발가능성을 보다 열린 지평에서 볼 수 있게 해준다는 점에서 그 가치를 찾을 수 있다. 또한 앞으로 이론적인 탐색이 더욱 필요하리라고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