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학Engineering - 화공양론 설계과제(problem)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2-14 23:56본문
Download : 화학공학 - 화공양론 설계과제.hwp
기존 도시가스(CH4) 외에 대체연료로 각광 받고 있는 바이오 디젤, 바이오 에탄올, DME 등을 고려하여, 수소발생을 위한 개질기 관념설계 (물질 및 에너지 수지)를 수행하여 최고효율을 얻을 수 있는 연료를 선정하고, 가장 효율적인 방법을 제안하시오.
2. 기초 DATA (제한조건):
대상연료 : LNG(CH4), LPG(C3H8), 바이오디젤(C16H34), 바이오에탄올(C2H5OH), DME수소발생 개질기 운전온도 (탄화수소류: 800oC, 알코올, DME : 400oC)개질기 reaction 양론비 (S/C ratio 〓 2 (탄화수소), 1.5 (알코올)개질기 수소발생량: 5 liter/min
3. 각 연료의 수소발생 효율
1) LNG(CH4)
CH4 +2O2 〓 2H2O + CO2
CH4 +2H2O 〓 4H2 + CO2
CH4(25→800℃)
H2O(25→800℃)
5liter H2/min
- LHV(CH4,reformer) 〓 802.491 kJ/mol (calculated in Chetah)
- △rxn 〓 192.368 kJ/mol
- △vap 〓
〓 43.566+46.311+28.732 〓 118.609 kJ/mol
- LHV(H2) 〓 241.835 kJ/mol
- h(effciency) 〓
LHV(H2)
(△rxn + △vap) + LHV(CH4,reformer)
- h(effciency) …(drop)
화학Engineering - 화공양론 설계과제(problem)
다. 기존 도시가스(CH4) 외에 대체연료로 각광 받고 있는 바이오 디젤, 바이오 에탄올, DME 등을 고려하여, 수소발생을 위한 개질기 관념설계 (물질 및 에너지 수지)를 수행하여 최고효율을 얻을 수 있는 연료를 선정하고, 가장 효율적인 방법을 제안하시오.
2. 기초 DATA (제한조건):
대상연료 : LNG(CH4), LPG(C3H8), 바이오디젤(C16H34), 바이오에탄올(C2H5OH), DME수소발생 개질기 운전온도 (탄화수소류: 800oC, 알코올, DME : 400oC)개질기 reaction 양론비 (S/C ratio 〓 2 (탄화수소), 1.5 (알코올)개질기 수소발생...
화학工學 - 화공양론 설계課題
1. 설계 課題:
향 후 도래할 수소경제 시대를 앞두고, 수소를 경제적으로 제조, 발생하는 기술이 주목을 받고 있따 이 가운데, 친環境 대체연료를 개질하여 수소를 발생하는 기술은, 기존 정유산업 기반 개질 기술을 활용하여 실용화가 용이하고 CO2 저감 차원에서 이점을 가진다.
화학공학,-,화공양론,설계과제,공학기술,레포트
화학공학 - 화공양론 설계과제 , 화학공학 - 화공양론 설계과제공학기술레포트 , 화학공학 - 화공양론 설계과제





화학Engineering - 화공양론 설계과제(problem)
Download : 화학공학 - 화공양론 설계과제.hwp( 38 )
설명
레포트/공학기술
순서
화학工學 - 화공양론 설계課題
1. 설계 課題:
향 후 도래할 수소경제 시대를 앞두고, 수소를 경제적으로 제조, 발생하는 기술이 주목을 받고 있따 이 가운데, 친環境 대체연료를 개질하여 수소를 발생하는 기술은, 기존 정유산업 기반 개질 기술을 활용하여 실용화가 용이하고 CO2 저감 차원에서 이점을 가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