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마케팅독후감] [마케팅 거장에게 오늘을 묻다]를 읽은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5-05 05:20본문
Download : 마케팅거장에게오늘을묻다-10월.hwp
이 책은 오늘날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는 비즈니스 이슈, 한 인간으로서의 진화과정을 introduce한다. 그들은 12명 모두를 직접 만나 인터뷰했고, 이 책은 그것에 대한 결과물이다. marketing 의 아버지로 불 리우는 ‘필립코틀러’는 marketing 은 상품이 탄생하기 훨씬 이전부터 처음 되어 상품이 판매된 한참 까지도 계속된다고 말한다.
다. 비즈니스 전문작가인 로라 마주르와 루엘라 마일즈는 거장이 왜 다른 경제경영분야보다 논란의 여지가 많은 마케팅을 연구하며 인생을 바치게 되었는지, 마케팅을 연구하는 동안 어떤 신념을 지녔는지, 이론을 세운 배경은 무엇인지 알아보고 싶은 호기심이 들었다. 세상에 도움되는 방향을 모색하는 기업은 물론, 목표를 성취하고자 인간의 삶은 어떻게 진화해나가야 하는지 깨달음을 찾는 중요한 자료가 될 것이다. 그들은 12명 모두를 직접 만나 인터뷰했고, 이 책은 그것에 대한 결과물이다. 세상에 도움되는 방향을 모색하는 기업은 물론, 목표(目標)를 성취하고자 인간의 삶은 어떻게 진화해나가야 하는지 깨달음을 찾는 중요한 자료(資料)가 될 것이다. 이 책은 오늘날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는 비즈니스 이슈, 한 인간으로서의 진화과정을 소개한다. 이는 marketing 이 시장을 세분화하고, 아직 충족되지 않은 수요가 무엇인지를 파악해 새로운 문제해결 방법을 찾도록 도와주는 도구이기 때문이다. 비즈니스 전문작가인 로라 마주르와 루엘라 마일즈는 거장이 왜 다른 경제경영분야보다 논란의 여지가 많은 마케팅을 연구하며 life(인생) 을 바치게 되었는지, 마케팅을 연구하는 동안 어떤 신념을 지녔는지, theory(이론)을 세운 배경은 무엇인지 알아보고 싶은 호기심이 들었다.순서
지난 한달 동안 나는 變化에 움츠러든 나의 편협하고 짧은 생각이 고인 물처럼 썩지 않도록 좋은 강의를 듣는다는 기분으로 이 책을 읽었다. 한 권으로 12인의 이론을 총체적으로 정리할 수 있으며, 삶의 궤적을 접함으로써 마케팅의 근본적인 문제들에 접근한다.
작가:루엘라 마일즈,로라 마주르/출판:비즈니스맵/[마케팅 거장에게 오늘을 묻다]에 대한 독후감 마케팅의 아버지 필립 코틀러, 브랜드의 권위자 데이비드 아커, 포지셔닝의 선구자 알 리스와 잭 트라우트… 현대마케팅 50년 사를 이끌어온 석학 12명의 인터뷰집을 통해 마케팅의 주요 흐름과 미래를 예측하는 방법을 들어본다.
이 책에서 만난 거장의 11강의를 듣기 전에 나는 여느 사람들처럼 marketing 이란 단순히 상품을 잘 팔기위한 방법을 모색하는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들은 <전문가의 길> <오늘날의 마케팅에 대한평가> 세 파트를 따라 각기 다른 생각과 선택, 거장의 life(인생) 과 theory(이론)에 관해 풀어나간다. 이 책은 11명의 거장들의 인터뷰 형식으로 그들이 만든 marketing 의 history(역사) 와 그들이 제시하는 신념에 마주향하여 이야기 하고 있따
마케팅, 비즈니스, 필립 코틀러, 거장
[경영,마케팅독후감] [마케팅 거장에게 오늘을 묻다]를 읽은후
작가:루엘라 마일즈,로라 마주르/출판:비즈니스맵/[마케팅 거장에게 오늘을 묻다]에 대한 독후감
마케팅의 아버지 필립 코틀러, 브랜드의 권위자 데이비드 아커, 포지셔닝의 선구자 알 리스와 잭 트라우트… 현대마케팅 50년 사를 이끌어온 석학 12명의 인터뷰집을 통해 마케팅의 주요 흐름과 미래를 예측하는 방법을 들어본다. 한 권으로 12인의 theory(이론)을 총체적으로 정리(arrangement)할 수 있으며, 삶의 궤적을 접함으로써 마케팅의 근본적인 문제들에 접근한다.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설명
잘만하면 기업의 미래를 창조해주는 것이 바로 marketing 이라는 것이다. 그들은 <전문가의 길> <오늘날의 마케팅에 대한평가> <인생 철학> 세 파트를 따라 각기 다른 생각과 선택, 거장의 인생과 이론에 관해 풀어나간다.
Download : 마케팅거장에게오늘을묻다-10월.hwp( 86 )
그러나 나는 곧 이 생각이 잘못되었음을 알게 되었다. 거장에게 주어진 인터뷰 주제는 `학으로서의 삶`이었다. 거장에게 주어진 인터뷰 주제는 `학으로서의 삶`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