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lifelong education 평가모형에 대하여 논하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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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2-24 05: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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Ⅳ Reference List
Ⅰ 서론 Ⅱ 본론 1. 평생교육 평가준거의 개발방법으로서 평가모형 2. 다양한 평생교육 평가모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Ⅱ 본론 1. 평생교육 평가준거의 개발방법으로서 평가모형 평가준거는 평가대상에 관하여 무엇을 평가할 것인가를 말해주며 그 대상의 성패 성부를 제시해 주는 내용 및 기준이라 할 수 있다. 또한 호로그램의 goal(목표) 달
Ⅲ conclusion
1. 평생교육 평가준거의 개발방법으로서 평가모형
Ⅰ 서론
Ⅱ 본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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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준거는 평가대상에 관하여 무엇을 평가할 것인가를 말해주며 그 대상의 성패 성부를 제시해 주는 내용 및 기준이라 할 수 있따 또한 평가준거란 lifelong education 프로그램의 어떤 측면이나 내용을 평가할 것인가에 관한 것, 평가할 대상과 내용 및 속성을 의미한다고 할 수 있따 즉 평가준거란 평가할 대상은 전반적 교육프로그램이 되나, 일반적으로 교육프로그램은 다양한 목적과 행위들로 이루어지고 복합적인 요인들이 작용하는 활동이므로 평가대상인 교육프로그램의 어떤 측면과 속성들 중에서 무엇을 중심 삼아 평가할 것인지를 결정하는 것이라 할 수 있따 따라서 평가모형은 이러한 평가준거의 개발방법이라 할 수 있따 이러한 평가준거는 일발적으로 추상적인 concept(개념)으로 표현되므로 이를 드러낼 수 있는 도구가 필요하다. CIPP 모형은 상황평가, 투입평가, 과정평가, 산출평가로 이루어져 있다아 이 모형은 의사결정모형에 따른 평가방법으로 호로그램과 관련된 의사결정자들에게 새로운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함으로써 처음에 계획된 결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따라서 평가모형은 이러한 평가준거의 개발방법이라 할 수 있다. 상황평가는 가장 기본적인 평가유형으로 바람직하지 못한 environment(환경) 이나 충족되지 못한 욕구를 파악하고 문제를 진단해 준다. 전자에는 CIPP 모형과 CIRO 모형이 속하며, 후자에는 Kirkpatick 모형이나 Xerox 모형 등이 여기에 포함된다된다. 즉 평가준거란 평가할 대상은 전반적 교육프로그램이 되나, 일반적으로 교육프로그램은 다양한 목적과 행위들로 이루어지고 복합적인 요인들이 작용하는 활동이므로 평가대상인 교육프로그램의 어떤 측면과 속성들 중에서 무엇을 중심 삼아 평가할 것인지를 결정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평가준거를 관찰하고 측정할 수 있도록 해주는 지수나 척도를 평
평가준거 개발은 평가내용을 결정하는 과정의(定義) 단계라 할 수 있는데 평가모형 theory 은 평가에서 빠져서는 안 될 point적인 요소가 무엇인가에 대한 theory 적 근거를 제시해 준다. 투입평가는 goal(목표) 를 가장 성공적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실시된다된다. 이러한 평가준거는 일발적으로 추상적인 개념으로 표현되므로 이를 드러낼 수 있는 도구가 필요하다. 또한 평가준거란 평생교육프로그램의 어떤 측면이나 내용을 평가할 것인가에 관한 것, 평가할 대상과 내용 및 속성을 의미한다고 할 수 있다. 평가준거를 watch하고 측정(measurement)할 수 있도록 해주는 지수나 척도를 평
1. lifelong education 평가준거의 개발방법으로서 평가모형
Ⅲ 結論(결론)
2. 다양한 평생교육 평가모형
1. lifelong education 평가준거의 개발방법으로서 평가모형
2. 다양한 평생교육 평가모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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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평생교육, 평가모형, 평생교육 평가모형
Ⅳ 출처
Ⅱ 본론
설명
다양한 lifelong education 평가모형에 대하여 논하쇼 .
Ⅰ 서론
Ⅱ 본론
2. 다양한 lifelong education 평가모형
다. 욕구analysis을 통해 해결되어야 할 문제나 성취되어야 할 goal(목표) 등을 결정하게 된다된다. 평생교육 호로그램 평가영역을 분류하는 데 가장 널리 알려진 평가모형은 평생교육의 모든 과정을 평가하는 것과 교육의 결과를 평가하는 것으로 분류된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