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少年지도방법론] 靑少年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 靑少年교육시설의 지도자 1인 면접, 본인의 생각을 기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09 16:47
본문
Download :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hwp
3. adolescent(청소년)지도자의 역할 및 직무
현실적으로 한국 사회에서는 아직까지도 adolescent(청소년)지도사라는 자격증을 가지고 있지 않으면서 adolescent(청소년)들을 지도하고 있는 아주 많은 사람들이 있으며, 또한 adolescent(청소년)지도자에 관한 일정한 concept(개념)이 정립되어 있지 않고 어떤 사람을 지도자로 지칭할 것인지에 관해서도 일치된 견해가 없다.

1. 靑少年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
참고 data(자료)
오치선(1999), adolescent(청소년)학 총론, (서울 : 양서원)
참고data(자료)
다.』라고 규정하고 있다. 쓸데없는 분량 늘리기 없이 요구조건에 맞게 작성하였습니다.
2. 조직문화의 adaptation(적응) 과 협력체제
3. adolescent(청소년)지도자의 역할 및 직무
■ Task 물에 포함되어야 하는 필수 내용
[靑少年지도방법론] 靑少年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 靑少年교육시설의 지도자 1인 면접, 본인의 생각을 기술
김경준(2004), “adolescent(청소년)지도사 자격제도 improvementplan”(서울 : 한국adolescent(청소년)개발원 adolescent(청소년)지도사 자격제도 improvementplan 공청회)
장미희(2005), “adolescent(청소년)지도자 직무연수 실태(實態) 및 improvementplan에 관한 연구”(서울 : 명지대학교 사회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 adolescent(청소년)지도자의 법적 정의(定義)
오치선(1999), adolescent(청소년)지도학, (서울 : 학지사)
권일남(1998). “adolescent(청소년)지도의 학문적 정립방향에 대한 일고찰”(서울: 한국adolescent(청소년)개발원 한국adolescent(청소년)연구)
청소년지도자
김갑제(2000), “초등교원의 일반연수 참여실태(實態)와 improvement에 관한 연구”(서울 : 건국대학교 사회과학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설명
오치선(2000), adolescent(청소년)지도학의 학문적 기초와 해결해야할문제, (서울 : 학지사)
II. adolescent(청소년)교육시설의 지도자 1인 면접
김영훈(1999), “adolescent(청소년)지도사의 직무만족에 관한 연구”(서울 : 명지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한편, 제 21조에서는 adolescent(청소년)지도사를 “adolescent(청소년)지도사 자격검정에 합격하고 adolescent(청소년)지도사 연수기관에서 실시하는 연수과정을 마친 자”로, 제 22조에서는 adolescent(청소년)상담사를 “adolescent(청소년)상담사 자격검정에 합격하고 adolescent(청소년)상담사 연수기관에서 실시하는 연수과정을 마친 자”로 규정하고 있다. 이러한 측면을 고려하여 볼 때 adolescent(청소년)지도자의 concept(개념)은 크게 자격증 소지자로서의 지도자와 adolescent(청소년)조직 종사자로서의 adolescent(청소년)지도자로 구분하여 볼 수 있다. 또한 이러한 adolescent(청소년)조직에 종사하는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국가자격제도가 시행되고 있고, adolescent(청소년)관련학과가 대학에 설치되어 졸업생을 배출하는 등 adolescent(청소년)지도 분야가 현장에서나 학문의 영역에서나 어느 정도 체계를 구축해 나가고 있는 점을 고려해 보아야할 것이다.
III. 본인의 생각을 기술
Download :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hwp( 83 )
1. adolescent(청소년)지도자의 concept(개념)
조영승(1999), “adolescent(청소년)교육에 있어서 구조조정의(定義) 방향과 adolescent(청소년)지도사의 역할”(서울 : 한국adolescent(청소년)학회 21세기 adolescent(청소년)포럼)
레포트 > 교육계열
2. adolescent(청소년)지도자의 법적 정의(定義)
靑少年지도방법론 참고reference(자료) 입니다.
3.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기
청소년지도방법론 참고자료 입니다. ■ 과제물에 포함되어야 하는 필수 내용 1.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 2. 청소년교육시설의 지도자 1인 실제 면접내용 3.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기
권일남(1999), “adolescent(청소년)지도사 양성제도 변경에 따른 대학의 역할 논의” (서울 : 한국adolescent(청소년)학회 21세기 adolescent(청소년)포럼)
이엘리야(2008), “adolescent(청소년)수련시설과 시설 내 대안학교의 공존 가능성 分析 - 서울시를 중심으로 -”(서울 : 중앙대학교 사회개발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조영승(2004), “새시대 adolescent(청소년)운동의 방향-새로운 adolescent(청소년)육성관련법의 이해-”(서울 : 도서출판 청협)
목차
2. 靑少年교육시설의 지도자 1인 실제 면접내용
I. adolescent(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
김민(2003), “adolescent(청소년)활동 기반 구축과 활성화 plan”(서울 : 한국adolescent(청소년)단체협의회 새 정부의 adolescent(청소년)정책 세미나)
I. adolescent(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
1. 길잡이 교사
1. adolescent(청소년)지도자의 concept(개념)
본문내용
순서
adolescent(청소년)기본법에서 명시하고 있는 adolescent(청소년)지도자의 정의(定義)와 역할을 살펴보면, adolescent(청소년)기본법 제 3조 제 7항에서는 『“adolescent(청소년)지도자”라 함은 제 21조의 규정에 의한 adolescent(청소년)지도사 및 제 22조의 규정에 의한 adolescent(청소년)상담사와 adolescent(청소년) 시설·adolescent(청소년)단체·adolescent(청소년)관련기관 등에서 adolescent(청소년)육성 및 지도업무에 종사하는 자를 말한다.
오치선 (2000)은 adolescent(청소년)지도자의 기본 성향이나 자질을 판단하는 것이 아닌 대부분 학문적 지식 습득을 통하여서 ......<중 략>
김정주(1999), “adolescent(청소년)지도자의 조직몰입과 관련변인”(서울 : 서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그러나 adolescent(청소년)지도자의 범위를 설정하는 데 있어서 adolescent(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adolescent(청소년)단체와 adolescent(청소년)수련시설과 같은 adolescent(청소년)조직들이 많은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adolescent(청소년)지도활동이 대부분 이들 adolescent(청소년)조직을 중심으로 전개되고 있는 점을 고려할 필요가 있다. 3. 조직문화에의 부adaptation(적응)
김민(2003), “2003년 adolescent(청소년)지도사 직무연수”(천안 : 국립중앙adolescent(청소년)수련원)
쓸데없는 분량 늘리기 없이 요구조건에 맞게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