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ADHD교사연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6 07:53
본문
Download : ADHD_교사연수.hwp
11 읽기나 셈하기는 필요하면 나중에라도 배울 수 있지만 어릴적에 형성되는 자존 감은 life(인생) 전반에 influence(영향)을 준다.3 Task /지시를 정확하게 잘하기 위해서는 또래보다 시간이 더 오래 걸린다.9 ADHD 아동역시 사랑받기를 원하며 항상 잘해보고자 한다.
1. ADHD 란??
2. ADHD 증상과 행동 特性 - 과잉행동, 주의력 결핍, 충동성, 공격성, 교우관계에서의 어려움, 기타 문제들이 다양하게 나타남
교사의 influence(영향)에 따라 이 후 ADHD 아동이 자살이나 우울증에 걸린 성인이 되느냐 아니면 실패를 자주 하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살아갈 가치가 있는 삶이라는 마음 으로 살아갈 것인가에 influence(영향)을 줄 것이다. 숙제를 잊고 청소하는 것을 자주 잊 어 버리지만 부정적인 말은 결코 잊어버리지 못한다.10 교사나 주변 사람들이 무심코 뱉은 부정적인 말은 아주 오랫동안 그들의 머릿속 에서 메아리치며 그들의 의식을 지배한다. 단지 다른 아이들보 다 더 자주 실패할 뿐이다.5 순서, 절차상의 혼돈과 신경학적 미성숙으로 인해 모든 것을 잘하기 위해서는 남들보다 시간이 더 오래 걸린다.6 어떤 것은 잘하고 어떤 것은 못하는 것은 의도적인 것이 아닌것이다 .7 또래 아이들과 모든 것을 똑같이 적용시키는 것은 공정한 것이 아닌것이다 .





리틀 몬스터(2005) / Robert Jergen / 학지사
- 주의력 결핍/과잉행동 장애(Attention Deficit / Hyperactivity Disorder, ADHD)는 아동기에 가장 일반적으로 나타나는 장애로서 지속적인 주의력 산만(Inattention) 및 과다활동(Hyperactivity), 충동성(Impulsivity)을 특징으로 함
설명
ADHD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장애) 아동에 대한 교사의 학습방법을 연구한 리포트 [참고data(資料)] 서지사항
http://www.adhd.or.kr/class/class_7_2.jsp
주의력 결핍장애;미성숙;수업방법;편견;태도
ADHD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장애) 아동에 대한 교사의 학습방법을 연구한 리포트 [참고자료] 참고문헌 http://www.adhd.or.kr/class/class_7_2.jsp 리틀 몬스터(2005) / Robert Jergen / 학지사
순서
[교육학] ADHD교사연수
3. ADHD 아동에 대해 교사가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할 사전지식
다.
그들도 놀림을 받거나 벌 받지 않으려고 무지~ 노력한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1 ADHD 아동은 또래보다 정서적으로 미성숙하다.
Download : ADHD_교사연수.hwp( 13 )
완벽을 기상대하여는 안 된다 8 제자에 대한 이해와 배려를 바탕으로 한 대화가 가장 중요하다.4 原因결과 관계를 이해하는데 시간이 더 오래 걸린다.2 이러한 미성숙 혹은 부적절한 행동은 심리적이기보다는 신경학적 原因에 기인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