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marketing 주요용어 정리(arrangement) / marketing 주요용어 정리(arrangem…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9 09:20
본문
Download : 마케팅 주요용어 정리.hwp
지역시장중심(regiocentric) 기업-기업의 활동과 자원배분이 지역시장을 중심으로 이루어진다.
현지시장중심(polycentric) 기업-기업의 활동과 자원배분이 해외의 현지시장 중심으로 이루어진다.
marketing 주요용어 정리(arrangement) (1)기업활동 기업이 국가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유...
설명
(1)기업활동 기업이 국가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유형과 무형의 가치를 공급하기 위하여 수행하는 일체의 활동 ex)사업을 선택하고 회사를 설립하는 일, 필요한 자원을 확보하고 관리, 이윤을 창조하고 재투자 등
Download : 마케팅 주요용어 정리.hwp( 68 )
본국시장중심기업(ethnocentric) 기업-마케팅활동을 포함한 기업의 활동과 자원배분이 본국사장을 중심으로 이루어진다. 해외자회사의 숫자가 늘어나면서 지역내 자회사간의 협력 必要性이 대두된다된다.마케팅 주요용어 정리(整理)
(2)기업국제화 기업활동이 세계의 여러 나라로 확대되어 가는 과정을 의미하는 동시에 기업이 국제경쟁력을 향상시킴으로써 세계일류수준으로 變化(변화)되어가는 과정이라고 정이
적극적 개입단계...
세계시장중심(geocentric) 기업-기업의 활동과 자원배분이 전세계시장을 중심으로 이루어진다.
경제경영 마케팅 주요용어 정리 / 마케팅 주요용어 정리 1기업활동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4)EPGR프로필





test(실험) 적 개입단계-기업이 해외시장을 개척하는데 거의 노력하지 않으며 우연한 수출주문에 수동적으로 反應(반응)하는 것을 의미
(7)국제화과정
마케팅 주요용어 정리 (1)기업활동 기업이 국가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유...
순서
(5)시장의 세계화
(3)해외시장 진입방식 일반적으로 위험도가 낮은 간접수출에서 시작해서 직접수출을 거쳐 해외판매자회사 설립, 합작투자 생산자회사 설립, 단독투자 생산자회사 설립의 순서
[경제경영] marketing 주요용어 정리(arrangement) / marketing 주요용어 정리(arrangement) (1)기업활동
다.
(6)경영의 국제화 기업의 활동이 세계적으로 증대되는 한편 국내기업이 세계기업으로 變化(변화)된다는 것은 필연적으로 생산관리, 마케팅관리, 재무관리, 인사관리, 회계 및 정보관리 등 경영관리 제분야의 국제적 확장을 말한다. 본국과 해외시장의 구별이 없이 세계적 관점에서 최적의 국가에 기업활동을 배치하고 또한 전사적 관점에서 전술을 수립하고 해외자회사들의 경영관리를 통합한다. 기업의 해외직접투자에 의해 현지시장으로서 중요한 의미를 갖게 된다된다. 해외시장은 본국에서 생산한 제품의 수출시장으로서 의미를 갖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