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co.kr [사범교육] 만남의 미학 전인 교육의 이념 / 2. 전인 교육의 이념 2 1. 인류의 네 > eaea6 | ea.co.kr report

[사범교육] 만남의 미학 전인 교육의 이념 / 2. 전인 교육의 이념 2 1. 인류의 네 > eaea6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eaea6

[사범교육] 만남의 미학 전인 교육의 이념 / 2. 전인 교육의 이념 2 1. 인류의 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04 08:47

본문




Download : 만남의 미학 - 전인교육의 이념.hwp




몸을 닦는 것이 먼저이고 중요하다고 했습니다. 예수님은 교육사에서도 위대한 교사로 평가되기도 합니다. 소크라테스는 너 자신을 알라고 했습니다. 이 두더쥐인 농민들에...
만남의 미학 - 전인교육의 이념-6147_05_.gif
설명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2. 전인교육의 이념 2-1. 인류의 네 스승들의 인간교육 논리(공자, ...
순서

Download : 만남의 미학 - 전인교육의 이념.hwp( 43 )



다. 알기 쉬운 비유를 많이 써서, 즉 갈리아 호수의 무식꾼, 농부, 어부들도 다 알아들을 수 있도록 말씀하셨다는 측면에서 그러는 것입니다. 그 당시 농민들은 단지 일하는 기계이고, 두더쥐일 뿐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불교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인간은 어디에서 왔고 무엇 때문에 살며, 무엇을 위하여 사는가, 이 세 가지를 하나로 묶어서 생각하는 것이 진정한 교육이자 종교라고 했습니다. 일깨움을 통해서 자기 삶을 점검시켰습니다. 공중에 나는 새를 보라,고 스타트하는 말씀을 보면 알 수 있듯이요. „-2. 전인 교육의 세 선구자 (이퇴계, 페스탈로찌, 아놀드) 이퇴계는 선비정신의 배양이라는 측면에서 전인 교육의 선구자라고 생각했습니다. 어쨌건 기독교의 핵심은 하나하나의 생명에 대한 사랑과 하나님이 주신 생명에 대한 애정, 생명 존중, 바로 이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이것이 다른 말로 하면 삶의 오리엔테이션이라고 할 수 있는데, 한마디로 불교의 핵심적인 논리는 삶의 오리엔테이션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린이들에게 삶이 얼마나 중요한 것이냐, 이런 것도 가르칠 줄 알아야 합니다. 싯달타는 인간이 어디서 왔고, 어디로 가며, 무엇 때문에 사는가라고 질문하면서 삶을 오리엔티이션시켰습니다. 페스탈로찌는 인간 교육의 논리를 주창했다는 측면에서 그러합니다.
사범교육 만남의 미학 전인 교육의 이념 / 2. 전인 교육의 이념 2 1. 인류의 네








[사범교육] 만남의 미학 전인 교육의 이념 / 2. 전인 교육의 이념 2 1. 인류의 네



2. 전인교육의 이념 2-1. 인류의 네 스승들의 인간교육 논리(공자, ...

2. 전인교육의 이념 „-1. 인류의 네 스승들의 인간교육 논리(공자, 싯달타, 예수, 소크라테스) 간략하게만 말씀드린다면, 공자는 수신제가 연후에 치국평천하라고 했습니다. 저는 우리나라의 교육理論(이론)들이 인류의 몇 천년의 역사로부터 자양분을 얻어서 발전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모든 것이 대응적인 논리구성이 이루어지는데요. 이런 의미에서 싯달타의 교육 理論(이론)들은 우리 교사들이 굉장히 깊이 음미해야 할 대목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전체 40,339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ea.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