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젠테이션1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19 20:11본문
Download : 프레젠테이션1.ppt
ChoKo Holic 다이어트 열풍 웰빙 시대 다크초콜릿 수요 발생 초콜릿 시장이 變化하고 있다!!! 제품 속성 웰빙 초콜릿 제품 이미지 프리미엄 초콜릿 제품 이미지 꿈의 초콜릿 트렌드에 부합하는 고급 초콜릿 의 이미지 2. 블랙초콜릿 산업analysis(분석) 1) 블랙초콜릿 시장analysis(분석) 2) 드림카카오 SWOTanalysis(분석) 3) 드림카카오 4panalysis(분석) 4) marketing 전략(strategy) 세분화 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 연령 10대 -가격과 양에 민감함, 혼합 초콜릿을 선호, 친구들과의 사교를 중시 20대 -비교적 가격에 덜 민감함, 부드러운 생초콜릿 선호, 트렌드에 큰 影響(영향)을 받음 30대 -가격보다 품질에 민감함, 다기능 제품 선호, 자기관리와 자기과시의 욕구가 강함 40대 -건강에 관심이 많음, 단것을 좋아함 다크초콜릿 인식 부족 밀크초콜릿의 시장지배 red ocean의 위험 Threats 다이어트 열풍 웰빙 트렌드 세계적으로 하이카카오 열풍 국내 다.
★심장병 예방,스트레스 완화.스태미나 강화 등의 결과 가 있다는 연구보고가 있다아
(2) 타겟 (targeting)
<시장공략 접근방법-차별적 marketing >
주소비자 이면서 효능을 잘 모르는? 사람들을 타깃으로 삼아야 눈에? 띄게 시장이 커질 것이라는 결론
주 소비층인 20대 여성들을 타깃으로 잡음
(3) 포지셔닝(pos…(省略)
프레젠테이션1
프레젠테이션1 , 프레젠테이션1경영경제레포트 , 프레젠테이션






프레젠테이션1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프레젠테이션,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프레젠테이션1.ppt( 76 )
순서
다...
ChoKo Holic
다이어트
열풍
웰빙
시대
다크초콜릿
수요 발생
초콜릿 시장이 變化하고 있다!!!
제품 속성
웰빙
초콜릿
제품 이미지
프리미엄
초콜릿
제품 이미지
꿈의
초콜릿
트렌드에 부합하는 고급 초콜릿 의 이미지
2. 블랙초콜릿 산업analysis(분석) 1) 블랙초콜릿 시장analysis(분석) 2) 드림카카오 SWOTanalysis(분석) 3) 드림카카오 4panalysis(분석)
4) marketing 전략(strategy) 세분화
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
연령
10대
-가격과 양에 민감함, 혼합 초콜릿을 선호, 친구들과의 사교를 중시
20대
-비교적 가격에 덜 민감함, 부드러운 생초콜릿 선호, 트렌드에 큰 影響(영향)을 받음
30대
-가격보다 품질에 민감함, 다기능 제품 선호, 자기관리와 자기과시의 욕구가 강함
40대
-건강에 관심이 많음, 단것을 좋아함
ν 다크초콜릿 인식 부족
ν 밀크초콜릿의 시장지배
ν red ocean의 위험
Threats
ν 다이어트 열풍
ν 웰빙 트렌드
ν 세계적으로 하이카카오 열풍
ν 국내 다크초콜릿 부재
Opportunities
Weakness
ν 롯데의 부정적 이미지
ν 브랜드 파워 약세
Strengths
ν탄탄한 기술력과 노하우
ν 넓은 유통망
ν 고급원료와 깔끔한 맛
2. SWOT analysis(분석)
←이렇게 살이 찌면 어쩌지…”
라는 고객들의 생각
걱정은 뚝 !
초콜릿의 주component인 카카오에는 몸에 좋은 효능도 있다는 사실. 롯데제과는 바로 이 부분을 포착했다. 소비자에게 더 강력하게 어필하기로 전력을 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