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co.kr 현대자동차 > eaea6 | ea.co.kr report

현대자동차 > eaea6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eaea6

현대자동차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30 14:08

본문




Download : 현대자동차.doc




물론 사장 및 marketing 국내부서의 총 매니저는 터키 현지인이나 그 외 파트의 관리자 및 실질적인 책임자는 모두 한국인으로 이루어져 있는 것이 특징이다. 둘째, 현지에서 적절하고 본국의 본부와 의사소통을 원만하게 할 수 있는 적임자를 고용하기 어렵기 때문일것이다 따라서 본국에서 교육 받고 훈련 받은 인재를 파견하는 것이 제일 efficacy적인 방안(方案)이므로 이에 따라 공장과 본사의 실질적인 운영방향과 결정은 한국인 주재원들 혹은 장기파견자의 의견에 의하여 진행되고 있다
또한 HAOS의 현지 공장은 고용의 안정성과 유연성이 균형을 이루는 무 노조 노사관계라 강성노조인 한국과는 달리 유연한 노동시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 강점이다. 현대ㆍ기아차 노조는 민주노총 산하의 최대 조직으로 매년 연례행사로 파업을 감행하여 거의 1조 원씩의 손실을 발생시키고 있다 게다가 인건비를 국내 최고수준으로 끌어올려 1인당 연mean or average(평균) 임금이 6000만원에 이르고 있는 실정이다. 공장에서도 역시 각 프레스 의장 도장 품질관리 등의 모든 부서의 실질적인 조정을 과장 혹은 차장, 부장급 한국 주재원이 담당한다.

Download : 현대자동차.doc( 26 )


1. 들어가며
2. 터키의 제반 환경
1) 지정학적 위치의 중요성
2) history와 文化(문화)의 찬란함
3) 경제적인 조건 및 실태
4) 터키의 자동차 시장 실태
5) 한국과의 관계
3. HAOS의 기업 내부환경
1) 기업연혁
2) 일반 설립 실태
3) 공장생산 및 운영실태
4) HAOS의 조직구조
4. HAOS의 활동
1) 공장생산 시스템의 합리화
2) 탈 본국중심주의
3) 현지화 책략의 확대
4) 국내외 판매 증대
5) 현지 marketing 역량 증대
5. 맺으면서


출처




현재 HAOS에는 1600여명의 직원들이 근무하고 있다 이중 한국 파견 주재원은 모두 16명 이다. 그리고 전산 및 각 부서에서 프로젝트를 일정기간 수립해야 하는 경우는 한국에서 장기 출장자가 와서 진행한다. 이것은 해마다 노조 문제에 시달려온 현대자동차가 해외 공장의 경우 무 노조 경영방침을 잇달아 천명함으로써 노조 문제에 따른 경영 리스크를 최소화, 생산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한 장기 방안(方案) 때문일것이다 이에 반하여 한국의 노사갈등은 현대의 최대 약점이다.현대자동차 , 현대자동차경영경제레포트 ,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_doc_01.gif 현대자동차_doc_02.gif 현대자동차_doc_03.gif 현대자동차_doc_04.gif 현대자동차_doc_05.gif 현대자동차_doc_06.gif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에 대한 글입니다. 이처럼 모든 감독이 한국인으로 이루어진 이유는 첫째, 현대자동차가 합작기업인 키바르 그룹보다 자동차 산업의 기술과 관리 능력면에서 우위에 있기 때문일것이다 현지 한국 주재원들은 한국 본사의 각 분야에서 10년 이상의 근무경력을 가진 베테랑들이다. 재작년에는 신기술 도입, 공장이전 등에 마주향하여 까지 노조 동의 요구를 관철, 경영 일반을 간섭…(省略)
현대자동차에 대한 글입니다.


,경영경제,레포트
설명





다.
전체 40,339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ea.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