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航空 marketing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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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 아시아나 航空(항공) >
< outline >
1989년부터 실시된 해외여행의 전면적인 자유화 이래로 해외여행을 떠나는 사람은 점차 증가추세로 되어오고 있는데, 해외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航空(항공) 사’ 선택이다. , 아시아나항공 마케팅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아시아나항공 마케팅분석
아시아나航空 marketing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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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업 introduction >
?국내선 13개 도시, 17개 노선 (xxxxxx003년 11월 기준)
?국제선 16개국 50도시 58노선(여객)
?14개국 xxxxxx0도시 18노선(화물)
운항노선
?64대 (xxxxxx003년 11월 기준)
航空(항공) 기보유대수
航空(항공) 운수,토목,건축,설비,전기,통신,로고상품,관광,호텔,
교육,기내식 제조판매,전자상거래, e-business
업종
?8,500억원
자본금
?1988년 xxxxxx월 17일
창립일
?서울 특별시 강서구 오쇠동 47번지 아시아나 타운
주소
?아시아나 航空(항공) 주식회사
회사명
1.스타 얼라이언스(Star Alliance) 가입
(1) 스타 얼라이언스
? 97년 5월 설립된 세계 최초의 航空(항공) 동맹체로 미국의 유나이티드 航空(항공) , 독일의 루프트한자 등 전 세계 유수의 14개 航空(항공) 사로 구성돼 있으며, 현재 1xxxxxx4개국 7xxxxxx9 개 노선에 취항하며 전 세계 수송 분담률의 xxxxxx4%를 차지하고 있는 최대 규모의 航空(항공) 사 동맹.
(xxxxxx) 발생效果(효과)
① 전세계 14개 航空(항공) 사 1xxxxxx4개국 7xxxxxx9개 노선과
아시아나의 자체 노선 망을 연계해 운항
?
② 14개 회원사의 마일리지 공유, 스타회원사의
라운지 공유로 더 나은 서비스 제공
?
③ 공동 마케팅 가능으로 추가 노선수입만
연간 430…(省略)






다.
과거와는 달리 점점 더 성숙해지고 까다로운 고객들에게는 ‘航空(항공) 사 선택’은 단지 고객을 출발지에서 목적지까지 나르는 운송수단으로서의 도구가 아닌 출발지를 떠나 목적지까지의
여행에서 고객접점이 최초로 이루어지는 것으로 여행의 만족도를 좌우하는 여행의 일부분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