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co.kr 건전한 놀이文化(문화)로서의 고스톱 > eaea6 | ea.co.kr report

건전한 놀이文化(문화)로서의 고스톱 > eaea6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eaea6

건전한 놀이文化(문화)로서의 고스톱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8 20:23

본문




Download : 건전한 놀이문화로서의 고스톱.hwp





화투의 歷史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explanation)하자면, 16세기 日本(일본)의 에도시대(:江戶時代)로 거슬러 올라간다.) . 이러한 화투는 아다시피 한국 고유의 오락이 아니라, 19세기경 日本(일본)에서 들어온 것이다. 이것이 누구에 의해 만들어졌고, 언제부터 처음 되었는지는 알 수가 없으나, 우리 나라로의 전파 경로를 찾자면, 장사차 우리 나라에 들어왔던 쓰시마섬[對馬島]의 日本(일본) 상인들에 의해 전해진 것으로 추측된다된다. 16세기 무렵의 日本(일본) 사람들은 포루투갈 상인들이 전래시킨 서양 트럼프(trump)[운순가루다(…(省略)

건전한 놀이文化(문화)로서의 고스톱

,인문사회,레포트

순서

건전한%20놀이문화로서의%20고스톱_hwp_01.gif 건전한%20놀이문화로서의%20고스톱_hwp_02.gif 건전한%20놀이문화로서의%20고스톱_hwp_03.gif 건전한%20놀이문화로서의%20고스톱_hwp_04.gif 건전한%20놀이문화로서의%20고스톱_hwp_05.gif 건전한%20놀이문화로서의%20고스톱_hwp_06.gif



고스톱
고스톱 , 건전한 놀이문화로서의 고스톱인문사회레포트 ,

Download : 건전한 놀이문화로서의 고스톱.hwp( 60 )




다. 물론 요즘은 화투라는 사물에 대한 고유명사에, 갖가지 규칙으로 무장하고(?) 나온 여러 화투놀이법의 일반명사 정도로 쓰이고 있긴 하지만 말이다(앞으로 이 글에서는 ‘화투’와 ‘화투놀이’에 대한 구분없이 ‘화투’라는 단어를 쓰기로 한다.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Ⅰ. 서론 1

Ⅱ. 본론 1
1. 화투(花鬪)의 歷史 1
2. 화투의 형식과 놀이방법 2
3. 고스톱이란? 3
4. 고스톱의 폐해에 대한 고찰 5
5. 도박을 뛰어넘은 고스톱 culture 5

Ⅲ. conclusion(결론) 7



Ⅱ. 본론

1. 화투(花鬪)의 歷史

우선 고스톱에 대한 개괄적인 설명(explanation)을 처음 하기 전에, 고스톱의 모태라고 할 수 있는 화투라는 것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그렇다면 화투란 무엇인가?
일반적으로 우리가 생각하는 화투는 갖가지 그림들이 그려져 있고, 그 뒷면은 어김없이 빨간색의 우둘투둘한 촉감을 가지고 있는 딱지 정도일 것이다.
전체 40,339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ea.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