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marketing 조사론4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1 18:55본문
Download : [마케팅]마케팅 조사론4.doc
▶ 워위크와 리닌저(Warwick & Lininger)
서베이란 설문지·면접 등의 체계적인…(To be continued )
Download : [마케팅]마케팅 조사론4.doc( 12 )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marketing ]marketing 조사론4
순서
![[마케팅]마케팅%20조사론4_doc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5D%EB%A7%88%EC%BC%80%ED%8C%85%20%EC%A1%B0%EC%82%AC%EB%A1%A04_doc_01.gif)
![[마케팅]마케팅%20조사론4_doc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5D%EB%A7%88%EC%BC%80%ED%8C%85%20%EC%A1%B0%EC%82%AC%EB%A1%A04_doc_02.gif)
![[마케팅]마케팅%20조사론4_doc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5D%EB%A7%88%EC%BC%80%ED%8C%85%20%EC%A1%B0%EC%82%AC%EB%A1%A04_doc_03.gif)
![[마케팅]마케팅%20조사론4_doc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5D%EB%A7%88%EC%BC%80%ED%8C%85%20%EC%A1%B0%EC%82%AC%EB%A1%A04_doc_04.gif)
![[마케팅]마케팅%20조사론4_doc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5D%EB%A7%88%EC%BC%80%ED%8C%85%20%EC%A1%B0%EC%82%AC%EB%A1%A04_doc_05.gif)
![[마케팅]마케팅%20조사론4_doc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5D%EB%A7%88%EC%BC%80%ED%8C%85%20%EC%A1%B0%EC%82%AC%EB%A1%A04_doc_06.gif)
[marketing ]marketing 조사론4
[마케팅]마케팅 조사론4 , [마케팅]마케팅 조사론4경영경제레포트 , 마케팅 마케팅 론
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을 참조하면 된다
( 차배근, 사회과학연구 방법, 1993, 세영사, 438-441쪽 )
http://www.advertising.co.kr/course/course4/book4/3_1.html
( 홍두승, 사회조사分析(분석)2판, 2000, 다산출판사, 47-52쪽 )
http://www.advertising.co.kr/course/course4/book4/2.html
★ 조사연구에 대한 다양한 定義(정의)
조사연구와 가장 가까운 원어는 서베이(survey) 또는 서베이 연구(survey research)이다.
▶ 캠블과 카토나(Campbell & Katona)
서베이란 인간들 또는 이들의 표본과의 직접적 접촉을 통하여 특정한 연구문제에 관련된 이들 인간들의 속성·행동 또는 태도 등을 연구하는 것을 말한다.
★ 조사연구
영어로 `조사연구`라는 말과 가장 가까운 단어는 `survey research`이나 실제로는 `poll`, `survey`, `sample survey`, `census`, `participant observation`, `field studies`, `ex post facto research`, `descriptive research` 등의 여러 유사槪念과 혼용되고 있는 실정이다. ▶ 커린저(Kerlinger)
서베이 연구란 사회과학 연구방법의 한 분야로서 사회적 또는 심리적 변인들의 존재·분포 및 상호관계를 발견하기 위하여 크고 작은 전집(population or universe)으로부터 표본(sample)을 표집, 조사해서 전집을 연구하는 것을 말한다.
마케팅,마케팅,론,경영경제,레포트
1. 조사연구방법
1) 조사연구에 대한 定義(정의)
조사연구란 학자에 따라 다양하게 定義(정의)되고 있으나 이들을 종합하면 다음과 같다. 그러나 이 말은 학자에 따라 여러 가지로 定義(정의)되고 있는데 그 대표적인 定義(정의)들 몇 가지만 들어보면 다음과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