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유아교육과 4학년 교육과정 공통] 다음 중 두 문항을 선택하여 그 특징을 나태내보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9 04:36본문
Download : [교육과정 공통] 다음 중 두 문항을.hwp
.
레포트 > 교육계열
3. 인성교육을 위한 교육과정
1) 정의
참고 로 활용하셔서 좋은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과제작성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그러한 내용을 어떠한 방법으로 가르치고 학습하여야 급격히 變化하는 사회에서 생산적인 힘을 갖는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느냐의 문제가 두드러진 관심사가 되었다. 물론 이 교육의 전 과정을 통하여 어떠한 교육철학을 갖느냐에 따라 교육에의 접근방법이 달라질 것이다. 그 결과에 따라서 다시 교육goal(목표) 가 재검토되는 등 순환의 과정이 이루어지는 동안 발전적 교육작용이 전개되어지는 것이다. 그것은 교육goal(목표) 를 구현하는 수단이고, 교수·학습의 소재이며, 교육 평가의 기준이 된다
2) 배경
3) 特性(특성)
교육이 이루어지는 과정을 크게 보면, 왜, 무엇을, 어떻게, 얼마만큼 달성되었는가를 다루는 영역으로 된다 즉, 교육의 목적이나 goal(목표) 가 설정되는 일과 무엇을 가르쳐야 할 것인가의 문제를 해결하는 일, 그리고 그러한 내용을 어떻게 가르쳐야 할 것인가를 규명하고 실천한 후 설정한 교육goal(목표) 가 얼마만큼 달성되었는가를 검증하고 반성하는 일로 나누어진다.
1) 槪念
4. 다文化(culture) 교육과정
4) 의의
4) 의의
과제작성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러한 교육의 네 과정은 어느 과정이건 중요하지 않은 것이 없지만 현대와 같이 학습하여야 할 내용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사회의 모든 變化가 급속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오늘날에 와서는 그 많은 지식 중에 어떠한 것을 골라서 정해진 기간 내에 가르쳐야 할 것인가 하는 교육과정의 문제가 더욱 중요하게 다루어지게 되었다. 이를 기르고자 하는 인간 행동의 特性(특성)을 goal(목표) 를 설정하고, 설정된 goal(목표) 를 달성하기 위한 교육내용(교수·학습경험)을 선정하여 조직한 다음 교수·학습 과정을 통하여 길러진 행동 特性(특성)의 정도를 확인·평가하는 일련의 과정이며 교육기관에서 교수자와 학습자가 주고받는 그 무엇보다 넓게 보면 사람을 키우는 안팎의 影響(영향)력이다.
.
<목 차>
Ⅱ. 본론
5. 홀리스틱 교육과정
다.
1. 교육과정의 槪念
3) 特性(특성)
1) 槪念
순서
Download : [교육과정 공통] 다음 중 두 문항을.hwp( 62 )
2) 배경
1) 槪念
![[교육과정 공통] 다음 중 두 문항을-8388_01.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703/%5B%EA%B5%90%EC%9C%A1%EA%B3%BC%EC%A0%95%20%EA%B3%B5%ED%86%B5%5D%20%EB%8B%A4%EC%9D%8C%20%EC%A4%91%20%EB%91%90%20%EB%AC%B8%ED%95%AD%EC%9D%84-8388_01.jpg)
![[교육과정 공통] 다음 중 두 문항을-8388_02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703/%5B%EA%B5%90%EC%9C%A1%EA%B3%BC%EC%A0%95%20%EA%B3%B5%ED%86%B5%5D%20%EB%8B%A4%EC%9D%8C%20%EC%A4%91%20%EB%91%90%20%EB%AC%B8%ED%95%AD%EC%9D%84-8388_02_.jpg)
![[교육과정 공통] 다음 중 두 문항을-8388_03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703/%5B%EA%B5%90%EC%9C%A1%EA%B3%BC%EC%A0%95%20%EA%B3%B5%ED%86%B5%5D%20%EB%8B%A4%EC%9D%8C%20%EC%A4%91%20%EB%91%90%20%EB%AC%B8%ED%95%AD%EC%9D%84-8388_03_.jpg)
![[교육과정 공통] 다음 중 두 문항을-8388_04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703/%5B%EA%B5%90%EC%9C%A1%EA%B3%BC%EC%A0%95%20%EA%B3%B5%ED%86%B5%5D%20%EB%8B%A4%EC%9D%8C%20%EC%A4%91%20%EB%91%90%20%EB%AC%B8%ED%95%AD%EC%9D%84-8388_04_.jpg)
![[교육과정 공통] 다음 중 두 문항을-8388_05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703/%5B%EA%B5%90%EC%9C%A1%EA%B3%BC%EC%A0%95%20%EA%B3%B5%ED%86%B5%5D%20%EB%8B%A4%EC%9D%8C%20%EC%A4%91%20%EB%91%90%20%EB%AC%B8%ED%95%AD%EC%9D%84-8388_05_.jpg)
2) 의미
1) 槪念
4) 의의
2) 배경
2. 경험주의 교육과정
1) 정의
6. 잠재적 교육과정
교육과정이란 교육적 가치의 실현과정이다.
3) 特性(특성)
경험주의 교육과정, 인성교육을 위한 교육과정, 다문화 교육과정, 홀리스틱 교육과정, 잠재적 교육과정, 교육과정, 교육과정 비교, 유아교육과정, 유아교육과, 방통대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유아교육과 4학년 교육과정 공통] 다음 중 두 문항을 선택하여 그 특징을 설명한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과제입니다
<출처>
3) 特性(특성)
4) 의의
1) 槪念
다양한 와 문헌을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2) 의미
1. 교육과정의 槪念
3) 구성요소
4) 의의
2) 배경
Ⅰ. 서론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유아교육과 4학년 교육과정 공통] 다음 중 두 문항을 선택하여 그 특징을 나태내보시오
설명
3) 特性(특성)
Ⅱ. 본론
Ⅲ. 結論
2) 배경
[방통대 유아교육과 4학년 교육과정 공통] 다음 중 두 문항을 선택하여 그 특징을 설명한 방통대 과제입니다 다양한 자료와 문헌을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참고자료로 활용하셔서 좋은결과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