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 요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6-09 22:36본문
Download : 학교폭력 원인.hwp
따라서 자존감이 낮고 열등의식을 갖고 있는 adolescent(청소년)일수록 폭력을 행사함으로써 자신의 자존심을 회복하려는 경향이 있다아 가해학생의 또 다른 심리적 특성(特性)은 분노감과 공격성 및 충동성이다.
학교폭력 발생에 influence을 미치는 adolescent(청소년) 개인의 심리적 특성(特性)으로서 자아 definition , 분노감, 공격성, 충동성이 언급된다. <학교폭력 原因> 처리해야할문제물
가정은 인간이 태어나면서 최초로 갖게 되는 인간관계를 형성하게 된 곳으로서 adolescent(청소년)의 가치관과 인격형성, 성격과 행동양식을 형성하는 데 가장 중요한 환경적 요인이다.
학교폭력 原因에 대해 간략하게 요약 및 요점.
순서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학교폭력 요인에 대한 레포트(report) 資料입니다.
학교폭력 原因
1) 개인적 요인
資料題目 : 학교폭력 요인
<학교폭력 요인> 작성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학교폭력 실태(實態)조사 결과에서도 가해학생의 73.9%가 피해학생의 말이나 행동이 마음에 들지 않고, 자신의 기분이 좋지 않아서 일방적으로 가해행동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학생들은 자신의 감정에 대한 통제력과 문제해결과정에 대한 판단력이 부족하여 타인을 의식하지 않고 자기중심적이고 이기적인 행동을 하는 경우가 많다.
Download : 학교폭력 원인.hwp( 50 )
설명
내적 분노와 욕구좌절을 적절히 대처하지 못하는 adolescent(청소년)들은 자신의 스트레스와 불만, 적개심을 동료에 대한 욕설, 언어적 폭력 혹은 극단적인 모욕 등과 같은 정서적 ․ 신체적 공격행동으로 표출할 가능성이 높다.
... 이하의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학교폭력은 adolescent(청소년) 개인의 심리 ․ 정서적 요인과 이들의 주요 성장환경인 가족, 학교 및 또래관계의 요인에 의해 influence을 받으며, 사회환경과 같은 상황적 ․ 구조적 요인의 상호작용과정에서 발생한다.




학교폭력 원인
2) 가정환경요인
다. 가definition 구성요건은 혈연적 관계요건과 정서적 관계요건으로 구분되는데, 오늘날 혈연적 관계요건은 지속되고 있지만, 정서적 관계요건은 많이 상실되어가고 있는 실정이다.
가해학생의 자아 definition 을 살펴보면, 자아 definition 이 낮은 adolescent(청소년)은 자신을 낮게 평가하는 사회적 경험을 회피하면서, 자신의 가치를 증진시키려는 보상적 행동이나 수단으로 폭력행위를 하게 된다. <학교폭력 원인> 작성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학교폭력 요인
data(資料)명 : 학교폭력 原因
자료제목 : 학교폭력 원인 학교폭력 원인에 대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한편 학교폭력의 발생요인으로 가족요인은 상당히 중요
즉, 자아 definition 이 낮은 학생, 분노감 및 공격성이 낮은 학생들이 학교폭력을 일으킬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