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코웨이 분석,웅진코웨이 경영전략(strategy)事例,웅진코웨이 marketing 事例,웅진코웨이 report,브랜드ma…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03 00:42본문
Download : 웅진코웨이 분석,웅진코웨이 경영전략사례,웅진코웨이 마케팅사례,웅진코웨이 레포트,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hwp
그러나 2012년 말에 5대 도시(서울, 부산 대구, 대전, 광주)에서 실시한 정수기 보급률 조사결과, 정수기 보급률이 2xxx년말 56.2%에서, 2012년말 60.2%로 증가하고 있고, 시장규모가 1조원에 달해 아직 성장가능성이 있따 또한 정수 기술의 확보가 높은 기술력을 요하는 분야가 아니기 때문에 투자 대비 수익이 높다는 이유로 많은 관련 업체들과 대기업이 정수기 시장에 진입하고 있는 상황이다. 다시 말해, 진입장벽이 낮은 정수기 시장은 신규 진입자들에 의한 위협이 크다고 할 수 있따
실제로 최근 한경희생활과학, 키친아트플러스, 교원L&C, 쿠쿠홈시스, LG전자가 신규로 시장에 진입하여 산업의 경쟁 강도가 높아지고 있따 특히, 한경희생활과학의 경우 CJ오쇼핑을 통해 정수기 시장에 진출하였는데, 홈쇼핑 런칭방송 임에도 불구하고 방송 1시간 동안 1740건의 주문예약을 기록하였다. 93년 설립이후부터 다우케미컬&켈건 사의 최고급필터 사용을 강점으로 내세워온 청호나이스는 업계 최초로 얼음정수기를 개발, 현…(To be continued )
웅진코웨이 분석,웅진코웨이 경영전략사례,웅진코웨이 마케팅사례,웅진코웨이 레포트,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웅진코웨이 분석,웅진코웨이 경영전략사례,웅진코웨이 마케팅사례,웅진코웨이 레포트,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웅진코웨이 분석 웅진코웨이 경영전략사례 웅진코웨이 마케팅사례 웅진코웨이 레포트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stp 4p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웅진코웨이 분석,웅진코웨이 경영전략사례,웅진코웨이 마케팅사례,웅진코웨이 레포트,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hwp( 58 )






웅진코웨이 분석,웅진코웨이 경영전략(strategy)事例,웅진코웨이 marketing 事例,웅진코웨이 report,브랜드marketing ,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事例분석,swot,stp,4p
설명
웅진코웨이,분석,웅진코웨이,경영전략사례,웅진코웨이,마케팅사례,웅진코웨이,레포트,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순서
웅진코웨이 분석,웅진코웨이 경영전략(strategy)事例,웅진코웨이 marketing 事例,웅진코웨이 report,브랜드marketing ,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事例분석,swot,stp,4p
다.
웅진코웨이
Ⅰ 웅진코웨이 分析
1. Five Forces model을 이용한 分析
1) 진입자 위협
현재 국내에 활동하는 정수기 업체의 수는 대략 100여개로 추정되고 있으며, 정수기 산업이 포화상태에 이른 것처럼 보인다. 그렇기 때문에 코웨이는 신제품과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무장한 다른 기업들의 거센 도전을 받고 있따
여러 경쟁기업들 중에서도 가장 위협적인 기업은 시장점(長點)유율 약 14%로 2위를 차지하고 있는 청호나이스이다. 이는 보통 1시간방송으로 1000대 예약을 성공으로 여기는 정수기 방송으로는 대단히 파격적인 결과로 방송으로 업계에서 평가되고 있따1)
2) 경쟁자 위협
진입장벽이 낮은 정수기 시장의 특성(特性)으로 인해 경쟁기업이 100여개에 달하고, 또한 정수기 시장이 거의 성숙기에 접어들었기 때문에 성장이 느리고, 기업들이 자신들의 제품을 差別화하기 어렵기 때문에 경쟁자 위협이 매우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