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티브시니어(ACTIVE SENIOR) 分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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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30 02: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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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들 중 경제적, 사회적으로 활발하게 활동하는 이들을 액티브 시니어(Active Senior)라고 칭하며 과거의 노인들과 달리 젊은 삶을 추구하려는 새로운 소비주체로 떠오르고 있따 한국에서 액티브 시니어의 비중은 1차 베이비붐 세대(1955~1963년생)의 은퇴가 본격화되기 스타트하면서 커져갔다. 그 중에서도 액티브 시니어들의 소비심리와 특징을 정확히 파악하여, 실제 기업에서 marketing 을 할 때 어떤 방법으로 접근해야 의미가 있는가를 도출하고자 한다. 따라서 이 시대 주요한 소비자층으로써 액티브 시니어의 특징과 학문을 바탕으로 다양한 理論(이론)적 배경을 살펴보고 그에 따른 marketing 적 의미를 分析(분석)해야 한다고 판단하여 이번 연구를 스타트하게 되었다. 특히 액티브 시니어들은 쌓아놓은 경제적인 수준도 상당하며 가치 소비에 있어서는 긍정적이기 때문에 기업의 입장에서도 중요한 하나의 타깃(Target)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는 추세이다. 실제로 한 업계의 조사에 따르면 액티브 시니어 시장규모는 2010년 44조원에서 ...
요즘 사람들 : 액티브 시니어
Ⅰ. 배경과 목적
현재 전 세계는 지속적인 의학기술과 경제, 사회의 발전으로 인하여 인간의 average(평균) 수명이 늘어났다.
본 연구에서는 요즘 사람들의 두드러진 특징과 그 理論(이론)적 배경, marketing 적 의미를 찾고자 함이 가장 큰 목적이다. 그들 중 경제적, 사회적으로 활발하게 활동하는 이들을 액티브 시니어(Active Senior)라고 칭하며 과거의 노인들과 달리 젊은 삶을 추구하려는 새로운 소비주체로 떠오르고 있따 한국에서 액티브 시니어의 비중은 1차 베이비붐 세대(1955~1963년생)의 은퇴가 본격화되기 스타트하면서 커져갔다. 통계청에 의하면 한국은 지속적으로 노인인구 비율이 증가하여 고령화 시대에 접어들었으며 이는 현재뿐만 아니라 未來에도 중장년층을 비롯한 노인의 경제적 역할이 커질 것임을 시사한다.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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액티브시니어(ACTIVE SENIOR) 分析
요즘 사람들 : 액티브 시니어
Ⅰ. 배경과 목적
현재 전 세계는 지속적인 의학기술과 경제, 사회의 발전으로 인하여 인간의 average(평균) 수명이 늘어났다. 실제로 한 업계의 조사에 따르면 액티브 시니어 시장규모는 2xxx년 44조원에서 2020년 148조원으로 성장할 展望이다(한국일보 2013). 따라서 현재 홈쇼핑, 백화점 등 유통업계를 비롯한 다양한 업계에서 액티브 시니어는 주요한 소비자층으로 인식되어지고 있따 이와 같은 시대흐름에 따라 기업들은 marketing 과 이익산출에도 큰 influence(영향)을 미치는 액티브 시니어를 중요한 소비자로 여기기 스타트했다. 특히 액티브 시니어들은 쌓아놓은 경제적인 수준도 상당하며 가치 소비에 있어서는 긍정적이기 때문에 기업의 입장에서도 중요한 하나의 타깃(Target)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는 추세이다. 그 과정에서 기업에서 소비자를 연령대별로 나눌 때 중장년층에 속하는 액티브 시니어가 과거의 시니어와 어떤 점에서 차이가 있는지…(To be continued )
액티브시니어(ACTIVE SENIOR) 分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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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통계청에 의하면 한국은 지속적으로 노인인구 비율이 증가하여 고령화 시대에 접어들었으며 이는 현재뿐만 아니라 未來에도 중장년층을 비롯한 노인의 경제적 역할이 커질 것임을 시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