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통사회과 교수-학습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7 22:12
본문
Download : 공통사회과 교수-학습안.hwp
초등학교와 중학교의 제 6차 교육 과정에서는 우리 나라의 자연 環境(환경) 관 련 내용이 地誌的 접근으로 다루어지므로 이 단원에서는 처음으로 우리 나라 전체의 자연적 property(특성)에 대해 계통적인 학습을 하게 된다된다.
이 단원은 우리 나라의 자연 環境(환경)을 계통적으로 파악하고, 자연 環境(환경)의 여 러 요소를 생활과 관련시켜 이해하게 하며, 나아가 생활 環境(환경)으로서의 자연 環境(환경)을 합리적으로 개발 이용 보전하려는 태도를 가지게 하기 위해 설정되었 다.레포트/자연과학
공통사회과 교수-학습안에 대한 data(資料)입니다.
자연 環境(환경)은 인간 생활과 직접·간접으로 많은 관련성을 가지므로 자연 環境(환경) 의 올바른 이해 없이는 인간 생활도 바르게 이해 할 수 없다. 연구수업 , 공통사회과 교수-학습안자연과학레포트 ,
,자연과학,레포트
다.
설명
Download : 공통사회과 교수-학습안.hwp( 29 )
Ⅰ.단원명 ---------------------------------------- 1
Ⅱ.단원의 연구 -------------------------------------1
1.단원의 설정 이유
2.단원의 구성
3.발전계통
4.대단원의 학습목표(goal)
5.대단원의 탐구주제 및 지도계획
6.지도상의 유의점
Ⅲ.본시 교수-학습 준비 ------------------------------ 5
1.학습자 reality(실태) 조사 및 analysis(분석)
2.교수-학습 방법 연구
Ⅳ.본시 교수-학습의 실제 -----------------------------8
1.학습제
2.수업형태
3.학습목표(goal)
4.학습reference(자료)
5.학습매체 투입방법
6.주요 학습 내용
7.본시 학습 지도안
Ⅴ.학습reference(자료) -------------------------------------- 11
1.탐구학습지
2.내용정리(arrangement)
3.읽기 reference(자료)( NIE, 누리망 , 도서)
4.사진 및 PPTreference(자료)의 예
5.형성평가
6.사진 및 참고 reference(자료)
Ⅰ.단원명
1 .대단원 : Ⅱ 자연環境(환경)과 생활
2. 중단원 : 4.지형
3. 본시 교수-학습단원
(2)한반도 지형의 유형별 특색 산지지형 (화산지형)
Ⅱ.단원의 연구
1. 단원 설정의(定義) 이유
우리가 생활하고 있는 공간은 바로 자연 環境(환경)을 터전으로 하여 형성된 것이 다.
이 단원에서 다루어지는 기후, 식생, 토양, 지형, 해양 등에 대한 사실 및 槪念 인식도 중요하지만 이들 자연 環境(환경)의 구성 요소들이 따로따로 독립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인간 생활과 관련하여 서로 유기적으로 연관되어 있음을 유의하여 지도할 necessity need이 있어서 이 단원을 설정하였다. 또한, 자연 환 경과 인간 생활은 일정한 법칙과 원리에 입각하여 상호 관련되어 있다는 점 을 염두에 두고 자연 環境(환경)을 이해하여야 할 것이다.
2.단원의 구성
자연 環境(환경)과 생활
위치와 영역기후식생과 토양지형해양∘위 치
∘영 역
∘기후 요인
∘기후 특색
∘기후구∘식 생
∘토 양∘지각과 지형…(To be continued )
공통사회과 교수-학습안
연구수업






순서
공통사회과 교수-학습안에 대한 자료입니다. 따라서 생활 공간을 바르게 이해하기 위해서 그 형성 기반이 되는 자연 環境(환경)에 관련되어 잘 알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