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을 위한 현장체험 교육관광에 관한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4 10:35
본문
Download : 초등학생을 위한 현장체험 교육관광에 관한 연구.hwp
교육관광이 다른 단체관광이나 위락관광과 다른 특징은 여행자가 인적자원, 개인교사, 지도자 혹은 가이드와 같이 다양하게 논의될 수 있는 선생을 동반한다는데 있다(Schuchart, 1983). 홀로웨이(Holloway)는 가이드의 역할은 가르치고 행동하는 양쪽의 요소를 모두 포함한다고 하였다.
,생활전문,레포트






Download : 초등학생을 위한 현장체험 교육관광에 관한 연구.hwp( 15 )
다. 특히 교육관광의 동기는 표면상의 교육과 학습이 주를 이룬다.교육관광으로서현장체험학습에대한이해관계자인식에관한연구 , 초등학생을 위한 현장체험 교육관광에 관한 연구생활전문레포트 ,
1. 교육관광
관광은 새로움과 變化에 대한 기대를 가진다는 측면에서 새로움과 신기성은 관광경험의 동기가 된다(Cohen, 1974). 오거스틴(Augustine)은 ‘세계는 한 권의 책이고, 사람들은 집에서 그 한 페이지를 읽을 뿐이다’라고 하였는데, 이는 유명한 작가들이 관광을 학습과 같이 추론한데에서 연유한다고 할 수 있다 최소한 학습과 관광은 양립하고 따라서 교육관광은 양쪽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는 것이다(김홍운·전영철, 1996).
관광의 동기는 주로 culture, 歷史(역사), 교육적인 면이 核心(핵심)이다. 즉 교육관광의 동기로 관광하는 사람은 학습에 대한 흥미를 기초로 하여 언제 어디를 방문할 지 결정을 하고 관광행동에 임하게 된다(Richins & Weiler, 1990). 따라서 교육관광의 가치는 어떤 특정인들을 위해서는 특정형태의 관광활동이 좀더 사회적으로 용인되고 개인적으로는 가치가 있다는 것이다. 즉 교육관광에 있어서 가이드의 역할…(투비컨티뉴드 )
초등학생을 위한 현장체험 교육관광에 관한 연구에 대한 글입니다.
설명
순서
교육관광으로서현장체험학습에대한이해관계자인식에관한연구
레포트/생활전문
초등학생을 위한 현장체험 교육관광에 관한 연구
초등학생을 위한 현장체험 교육관광에 관한 연구에 대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