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시스템 환경 검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30 23:06
본문
Download : 마케팅시스템 환경 검토.hwp
마케팅시스템의환경검토 , 마케팅시스템 환경 검토경영경제레포트 ,
순서
마케팅시스템 환경 검토
마케팅시스템의환경검토
설명
,경영경제,레포트
다. 인구의 증가율은 점차로 낮아져 가고 있는데 이것이 marketing 에 주는 의미란 심각한 것이다.
마케팅시스템과 관련된 다양한 환경에 대해서 조사하였습니다.. 그들은 소비, 지출할 돈이 있어야 하며 그 돈을 사용할 의욕이 있…(투비컨티뉴드 )
마케팅시스템과 관련된 다양한 환경에 대해서 조사하였습니다.
Download : 마케팅시스템 환경 검토.hwp( 94 )
레포트/경영경제




1. 외부거시적 environment(환경)
2. 외부미시적environment(환경)
3. 내부marketing environment(환경)
1. 외부거시적 environment(환경)
1) 인구통계(Demography)
인구통계란 인구와 인구분포의 특징에 관한 통계학적 연구를 말하는 것으로 시장을 구성하는 한 요소로서의 사람을 다루는 것이므로 marketing 관리에는 대단히 중요한 environment(환경) 요소이다. marketing 시스템은 인구통계에 의하여 상당한 effect을 받는 바 marketing 관리자들은 인구통계적 계획을 유리하게 활용하기 위하여 인구예측을 통해서 적어도 몇 년 후를 내다보고 비교적 정확한 資料에 바탕하여 marketing 계획에 반영할 수 있는 것이다. 사무용품회사에선 금년에 태어난 아이를 future 의 소비자로까지 볼 수 있다
2) 경제적 environment(환경) (Economic Conditions)
사람들만으로 시장이 성립되는 것은 아닐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