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co.kr 인문·사회적 실학주의 > eaea7 | ea.co.kr report

인문·사회적 실학주의 > eaea7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eaea7

인문·사회적 실학주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17 14:10

본문




Download : 인문 사회적 실학주의.ppt




Download : 인문 사회적 실학주의.ppt( 90 )







인문%20사회적%20실학주의_ppt_01.gif 인문%20사회적%20실학주의_ppt_02.gif 인문%20사회적%20실학주의_ppt_03.gif 인문%20사회적%20실학주의_ppt_04.gif 인문%20사회적%20실학주의_ppt_05.gif 인문%20사회적%20실학주의_ppt_06.gif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인문·사회적 실학주의
인문사회적 실학주의
목차
Ⅰ서론
1. 실학 주의
Ⅱ본론
1.인문적 실학주의
1)비베스
2)밀턴
3)로크
2. 사회적 실학주의
1)라블레
2)몽테뉴
Ⅲ結論(결론)
1.인문적과 사회적 차이
실학 주의
17세기는 과학과 지식혁명의 시대
실학주의 교육으로 나타남
정신과 의식의 혁명을 통해 뒷받침
종교개혁
인문적 실학주의
교육목적: 기독교적 인문주의자
교육내용: 고전과 성서문학을 중시
교육방법: ‘아동자유교육’에서 학습자의 흥미와 필요를 중시
특징: 조기교육, 교사의 중요성, 교육의 기회균등 등등
비베스(1492-1540)
에스파냐의 철학자 인문주의자
학문론(1531)
공영제 주장
국어교육존중
자연과학의 교수중시
베이컨이나 코메니우스에게 effect

비베스(1492-1540)교육
심리학 관점에서의 교육이해
학습자의 필요에 適應(적응) 시켜야함
일상생활의 사실에 익숙해지는 것이 중요
교수론(1531)저자
공...

인문사회적 실학주의
목차
Ⅰ서론
1. 실학 주의
Ⅱ본론
1.인문적 실학주의
1)비베스
2)밀턴
3)로크
2. 사회적 실학주의
1)라블레
2)몽테뉴
Ⅲ結論(결론)
1.인문적과 사회적 차이
실학 주의
17세기는 과학과 지식혁명의 시대
실학주의 교육으로 나타남
정신과 의식의 혁명을 통해 뒷받침
종교개혁
인문적 실학주의
교육목적: 기독교적 인문주의자
교육내용: 고전과 성서문학을 중시
교육방법: ‘아동자유교육’에서 학습자의 흥미와 필요를 중시
특징: 조기교육, 교사의 중요성, 교육의 기회균등 등등
비베스(1492-1540)
에스파냐의 철학자 인문주의자
학문론(1531)
공영제 주장
국어교육존중
자연과학의 교수중시
베이컨이나 코메니우스에게 effect

비베스(1492-1540)교육
심리학 관점에서의 교육이해
학습자의 필요에 適應(적응) 시켜야함
일상생활의 사실에 익숙해지는 것이 중요
교수론(1531)저자
공교육론
밀턴(1608-1674)
기독교 시인
종교 언론 정치 관심
이혼의 자유 글
시력 상실
실낙원 지음
이후 복낙원 지음

밀턴(1608-1674)교육
실락원(1667)
직무를 올바르게 수행할 수 있도록 주장
사물에 대한 지식을 가르쳐야 한다
학생과의 토론을 통해 내용 이해
폭넓은 경험과 여행 장려 주장
라블레(1483-1553)
혼자 그리스어를 배움
대학도시에서 학문 습득
의사로 근무
복음주의와 종교개혁 탄압
파리에서 사망
라블레(1483-1553) 교육
체육 중시
자연괄찰 중시
실물에 대한 직관적 학습강조
명랑한 교수법 관용적인 훈육법
논리적 비약이 담긴 사건 전개, 기상천외한 언어의 결합, 인간의 육체적 본능과 속성에 대한 생생한 묘사.
인문적 실학주의자
고전을 실제적인 생활에 이용한다는 점
교육목적은 현실계의 실제 생활을 준비
실학 주의 정신은 대학에서 활기를 띔
교육목적
교육방법
저서
특징
비베스
현실생활에…(생략(省略))
인문·사회적,실학주의,인문사회,레포트

인문·사회적 실학주의







인문·사회적 실학주의 , 인문·사회적 실학주의인문사회레포트 , 인문·사회적 실학주의
다.
전체 40,211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ea.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