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히건의 비평적 탐구 理論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19 11:53본문
Download : 게히건의 비평적 탐구 이론.hwp
게히건의비평적탐구이론-4 , 게히건의 비평적 탐구 이론인문사회레포트 ,
설명
게히건의비평적탐구理論-4
다.
Download : 게히건의 비평적 탐구 이론.hwp( 24 )
,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게히건의 비평적 탐구 理論
게히건의 비평적 탐구 이론에 관해 연구한 자료입니다.
목차
게히건의 비평적 탐구 theory(이론)
1.비평적 담화(펠드먼식 모델)에 의한 학습의 특징
2. 펠드먼식 모델에 대한 problem(문제점)(김창식)
3. 게히건의 ‘비평적탐구’와 ‘비평적 담화’의 차이점
4.비평적 담화의 problem(문제점),
·미술비평 학습의 모델로서의 ‘비평적 탐구’
1.탐구단계와 비평적 탐구 단계
2. 비평적 탐구 교수 모델의 세 가지 유형의 교육적 활동
·학생들의 개인적 反應을 촉진하기 위한 질문
·비평적 탐구를 위한 학급토론의 방법
·학생들의 개인적 反應에서 작품의 예술적 의도로 이동
·학급 토론에 대하여 결론 내리기
·비형식적인 짧은 글과 에세이 쓰기
·학생들의 개인적 反應을 촉진하기 위한 질문
교사가 제시한 작품에 대한 몇가지 질문을 던짐으로써 학생들은 곧 反應하고 발표나 학급토론이 스타트될 수 있음.
질문은 작품을 본 학생들의 反應에 초점을 맞추어야하며 답이 여러 가지 인 것이 바람직함.
1.비지시적인 질문- 학생들의 反應에서 폭넓은 범위를 인정해줌. 개인적 관심사항. 선입견, 중요성을 부여하고 있는 것이 무엇인지 파악할 수 있음.
2.정서적인 질문- 작품이 불러일으키는 느낌, 정서를 확인하는데 사용됨.
3.연상적인 질문- 작품이 불러일으키는 연상작용이나 생각을 이끌어내는 데 사용됨.
4.평가적인 질문-학생들에게 작품에 대한 자신의 경험의 특질을 결정하도록 함.
5.문장의 도입- 학생들이 답을 할 수 있게 문장을 비워둔채 만든 질문들.
6.체크리스트- 여러 가지 묘사적 형용사를 나열해 두고 학생들이 작품을 보고 느낀 감정, 작품을 본 경험의 특질을 특징지을 수 있는 것에 체크하도록 하는 항목들.
7.등급 매기기- 가치 판단을 하…(drop)
순서
게히건의 비평적 탐구 理論에 관해 연구한 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