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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무역] 물류중심지로서의 부산항의 여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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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08 2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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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물류 및 제반 산업의 발전을 통해 동북아 비즈니스 거점화의 기능으로 금융 산업의 발전을 가져올 수 있따
현재 세계적 해운 물류기업들은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위해 글로벌 차원의 전술적 제휴를 추구하는 한편, 컨테이너선의 대형화 및 고속화 추세에 대응하기 위해 기간 항로에 대형선을 투입하여 소수의 허브항만에만 기항하며, 주변 항만과는 피더(feeder)선을 통한 중심항과 지역항 체계를 구축하여 운영하고 있따 현재 동북아의 경우 항로에 따라 중심항만이 되기 위한 지리적인 여건이 다르나 부산, 상해, 고베, 카오슝등이 동북아 지역의 중심 항으로서 중계성이 양호한 입지 여건을 보유하고 있으므로 거점 항으로서의 성장 가능성이 높다.

물류중심지로서의 부산항의 여건

세계적인 국제항만 건설이 추진되고 있는 부산 항만의 잠재력의 기반으로 유라시아 랜드브리지로의 출발이자 태평양으로의 관문인 지정학적 위치, 동남공업벨트 중심지로서 풍부한 노동력 및 기술인력, 배후의 동남경제권등을 들 수 있따 부산의 산업을 육성하기 위한 전술은 상기한 잠재력을 가장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항만 및 물류산업을 발전시켜 부산의 전술산업인 소프트웨어, 금융, 관광산업과 전술적 구조 고도화 사업인 자동차부품, 조선기자재, 신발, 섬유 및 패션사업을 발전시키는 기반으로 활용하는 것이다.
부산항만이 동북아의 거점화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효율 글로벌 및 무역 정보망을 보유하여야 하므로 이러한 정보네트워크, 물류의사 결정지원시스템 등의 구축 및 운영 등을 통해 소프트웨어 산업의 발전을 촉진할 수 있으며 항만개발과 연계하여 해양관광개발을 추진함과 동시에 부산신항 및 배후지역을 동북아 물류, 생산 그리고 유통 거점화를 통해 기존 산업의 글로벌화 및 경쟁력 제고가 가능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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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다. 부산항만은 세계 기축항로상에 허브(Hub)항만으로서의 역할을 확보하고 환항해권의 상해, 천진, 대련, 환동해권의 청진, 나진, 나호트카 그리고 한일해협 경제권의 후쿠오카, 기타큐슈 등과 연계하는 환적화물 운송체계…(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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