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전자상거래 유형과 결점, 그리고 대안(B2C에서의 구매대행과 해외 직접구매를 중심으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9 23:19본문
Download : 국제 전자상거래 유형과 문제점, 그리고 대안(B2C에서의 구매대행과 해외 직접구매를 중심으로).docx
누리망 을 통한 전자상거래는 국경을 넘어 국내의 누리망 쇼핑몰과 동일한 방법으로 외국의 누리망 쇼핑몰에서도 주문하고, 주문한 상품을 원하는 장소에서 받을 수 있는 국제전자상거래로 확대되었다. 누리망 을 통해 국내의 소비자는 시간과 장소를 초월하여 컴퓨터 한 대로 수많은 해외의 누리망 쇼핑몰에서 직접구매 또는 구매대행을 통해 원하는 상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되었다. IT 기술 및 누리망 의 발전은 가상공간 내에서 상품 및 서비스 등을 사고파는 전자상거래의 탄생을 초래하였고,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는 전자상거래는 판매자와 구매자 모두에게 기존의 전통적 상거래와는 다른 새로운 상품 유통의 방법을 제시하였다. 이러한 국제전자상거래의 속성상 수입업자 등 중간 유통업자가 배제되어 전통적 무역에 비해 저렴한 가격과 신속한 상품의 인도가 가능해지며 그 외에도 소비자가 직접 다양한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는 advantage을 가지고 있다아 …(skip)
다.
_docx_01.gif)
_docx_02.gif)
_docx_03.gif)
_docx_04.gif)
_docx_05.gif)
_docx_06.gif)
순서
국제 전자상거래 유형과 결점, 그리고 대안(B2C에서의 구매대행과 해외 직접구매를 중심으로)
국제 전자상거래 유형과 문제점, 그리고 대안(B2C에서의 구매대행과 해외 직접구매를 중심으로) , 국제 전자상거래 유형과 문제점, 그리고 대안(B2C에서의 구매대행과 해외 직접구매를 중심으로)경영경제레포트 , 국제 전자상거래 유형과 문제점 그리고 대안 BC에서 구매대행과 해외 직접구매를 중심
Download : 국제 전자상거래 유형과 문제점, 그리고 대안(B2C에서의 구매대행과 해외 직접구매를 중심으로).docx( 18 )
설명
국제,전자상거래,유형과,문제점,그리고,대안,BC에서,구매대행과,해외,직접구매를,중심,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국제 전자상거래 유형과 결점, 그리고 대안(B2C에서의 구매대행과 해외 직접구매를 중심으로)
국제 전자상거래 유형과 drawback(걸점), 그리고 대안
- B2C에서의 구매대행과 해외 직접구매를 중심으로
목차
서론
국제 전자상거래 槪念
국제 전자상거래 present condition
본론
국제 전자상거래 유형
해외 구매대행
해외 직접구매
국제 전자상거래 피해 事例
해외 구매대행
해외 직접구매
소비자에게 미치는 influence 긍정적 / 부정적 influence
conclusion(결론)
국제 전자상거래 drawback(걸점) 및 해결方案
reference
Ⅰ. 서론
국제 전자상거래 槪念
국제 전자상거래란 물리적 교환이나 접촉이 아닌 전자적인 활동에 의한 상업 거래를 일컫는 말로 즉 누리망 등 각종 전자 매체를 이용해 상품이나 용역을 거래하는 행위를 뜻한다.
국내에서 상품이 이동하는 국내전자상거래에 비해 국제전자상거래에서 주문한 상품은 외국에서 국내로 반입되기 때문에 비록 개인이 소비하는 물품의 반입이라 하더라도 대외무역법의 관점에서는 전자무역으로 구분되고, 전자무역에 의해 수입되는 상품 중 탁송품 또는 국제우편물로 분류되어 대부분 면세통관 또는 간이통관을 거쳐 반입된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