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폭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4 12:59본문
Download : 학교 폭력_2045865.hwp
학교 폭력
전자상거래
,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학교 폭력이 성행하는 요즘, 이의 올바른 槪念과, 예방 책과 대처 방법등을 알려주고 있는 글입니다.
Ⅰ. 학교 폭력의 定義(정의)
Ⅱ. 폭력의 부정적 결과
- 폭력 피해로 인한 결과
- 폭력 가해로 인한 결과
Ⅲ. 학교 폭력예방 프로그램(program]) 에 대한 紹介(소개)
- 학교 폭력에 대한 기사data(資料)
- 학교 폭력예방 프로그램(program]) 구상 목적
Ⅳ. 학교 폭력 피해ㆍ가해 학생 치료 및
교육을 위한 프로그램(program])
- 학교 폭력 가해학생 특별교육 프로그램(program])
- 학교 폭력 피해 학생 특별 프로그램(program])
Ⅴ. 예산 및 장소
Ⅵ. 학교 폭력예방 및 발생 시 대처 요령
- 학부모용
- 학생용
Ⅰ. 학교 폭력의 定義(정의)
학교폭력이란 일반적으로 학교나 학교 주변에서 학생 상호간에 발생하는 의도성을 가진 신체적, 정서적 가해 행동을 말한다.전자상거래 , 학교 폭력인문사회레포트 ,
Download : 학교 폭력_2045865.hwp( 41 )
순서
다. 그러나 비록 타인의 입장에서 볼 때 하찮은 놀림이나 대수롭지 않은 행동일지라도 그것을 당하는 사람이 그로 인해 심리적 또는 행동적 불편함을 느끼면 그것 역시 엄연한 폭력 행위가 된다된다.
■ 학교 폭력의 형태
o 타인을 괴롭히려는 의도를 가지고 신체적 구타를 하거나 힘껏 밀어 부치는 행위
o 흉기 등을 이용해 신체적인 상해를 가하는 행위
o 의도적으로 집단 활동에서 따돌리거나 제외시키는 행위
o 주변의 다른 친구들의 접근과 도움을 막는 행위
o 언어적으로 별명 등을 부르며 놀리는 행위
o 악의적인 소문을 퍼트리는 행위
o 돈이나 물건을 강제로 빼앗는 행위
o 하고 싶지 않거나 부당한 행위를 강요하는 행위
o 신체적인 위협을 가하거나 협박하는 행위
o 빈정거리거나 조롱하는 행위
o 악의적인 소문을 퍼트리는 행위
o 욕설이나 저급한 언어를 사용하는 행위
o 휴대전화나 이메일을 통해 협박, 비난, 위협하는 행위
o 원하지 않는 신체적 접촉을 강요하는 행위
Ⅱ. 폭력의 부정적 결과
1. 폭력 피해로 인한 결과
■ 신체적 피해
o 신체적 고통과 상해
o 두통이나 복통
o 신체 성장 장애
■ 정신적 피해
o 스트레스(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 초조감, 혼란스러움
o 자존심의 손상
o 부정적인 자아concept(개념)
o 우울, 불안, 피해망상 등과 같은 정신, 행동적 장애
…(skip)






설명
학교 폭력이 성행하는 요즘, 이의 올바른 개념과, 예방 책과 대처 방법등을 알려주고 있는 글입니다. 고의적 괴롭힘이나 따돌림, 금품갈취, 언어적 놀림이나 협박과 욕설, 신체적 폭행이나 집단적 폭행 등이 그 범주에 해당된다된다. 대개 이러한 폭력 행위는 반복적으로 발생하며, 개인적으로 이에 대해 저항하기가 매우 어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