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co.kr 민족교육의 정의 , 역싸, 의의, 특징, 실태(實態), 결점, 향후 展望(전망) [2012년 평가우수자료(資料)★★★★★] > eaea7 | ea.co.kr report

민족교육의 정의 , 역싸, 의의, 특징, 실태(實態), 결점, 향후 展望(전망) [2012년 평가우수자료(資料)★★★★★] > eaea7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eaea7

민족교육의 정의 , 역싸, 의의, 특징, 실태(實態), 결점, 향후 展望(전망) [2012년 평가우수자료(資料)★★★★★]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3 17:03

본문




Download : 1000원]민족교육의 개념, 역사, 의의, 특징, 실태, 문제점, 향후 전망[2012년 평가우수자료★★★★★].hwp




기존의 사전적 의미로서의 ‘민족교육’은 민족의식을 토대로 민족주의의 관념에 입각하여 민족culture만이 culture의 구체적 ·전체적인 생명체라고 보는 입장의 교육1)이다. , 민족교육의 개념, 역사, 의의, 특징, 실태, 문제점, 향후 전망[2012년 평가우수자료★★★★★]기타레포트 , 민족교육 개념 역사 특징 문제점 향후 전망 평가우수자료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이를 바탕으로 새롭게 정이한 민족교육은 자기(自己) 민족의 주체성과 자아 정체성을 확립하는 데 도움이 되고, 이를 바탕으로 타민족과의 차이를 이해하여, 세계화 시대의 흐름에 발맞추고 각 민족과 공동체 간의 화합과 평화의 장을 열어갈 수 있도록 도모하는 교육이라고 할 수 있다아
오늘날 우리나라는 급속한 속도로 외래 문물을 무분별하게 받아들여 점차적으로 서구화되어가고 있다아 개방적인 태도로 타 culture를 받아들이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것이 우리 고유의 민족 culture나 국가 정체성을 잃는 Cause 이 되어서는 안 된다 시대의 빠른 흐름과 그 안에서의 우리나라의 모습을 더욱 자세히 watch하고 현존하는 drawback(걸점)들을 진단한 후 민족교육을 이용하여 해결책을 제시하고자 연구의 주제를 ‘민족교육의 과거, 현재 그리고 未來’로 정하게 되었다.

순서



1000원]민족교육의%20개념,%20역사,%20의의,%20특징,%20실태,%20문제점,%20향후%20전망[2012년%20평가우수자료★★★★★]_hwp_01.gif 1000원]민족교육의%20개념,%20역사,%20의의,%20특징,%20실태,%20문제점,%20향후%20전망[2012년%20평가우수자료★★★★★]_hwp_02.gif 1000원]민족교육의%20개념,%20역사,%20의의,%20특징,%20실태,%20문제점,%20향후%20전망[2012년%20평가우수자료★★★★★]_hwp_03.gif 1000원]민족교육의%20개념,%20역사,%20의의,%20특징,%20실태,%20문제점,%20향후%20전망[2012년%20평가우수자료★★★★★]_hwp_04.gif 1000원]민족교육의%20개념,%20역사,%20의의,%20특징,%20실태,%20문제점,%20향후%20전망[2012년%20평가우수자료★★★★★]_hwp_05.gif 1000원]민족교육의%20개념,%20역사,%20의의,%20특징,%20실태,%20문제점,%20향후%20전망[2012년%20평가우수자료★★★★★]_hwp_06.gif


다.
레포트/기타

Download : 1000원]민족교육의 개념, 역사, 의의, 특징, 실태, 문제점, 향후 전망[2012년 평가우수자료★★★★★].hwp( 24 )





민족교육의 정의 , 역싸, 의의, 특징, 실태(實態), 결점, 향후 展望(전망) [2012년 평가우수자료(資料)★★★★★]
민족교육의 정의 , 역싸, 의의, 특징, 실태(實態), 결점, 향후 展望(전망) [2012년 평가우수자료(資料)★★★★★]
설명





민족교육,개념,역사,특징,문제점,향후,전망,평가우수자료,기타,레포트


민족교육의 槪念, history(역사) , 의의, 특징, 實態, drawback(걸점), 향후 전망

목차

Ⅰ 서론

- `민족교육`의 槪念
- 주제 선정 이유
- 연구의 의의와 한계


Ⅱ 본론

1. 과거의 민족교육

1-1) 과거 우리나라의 민족교육

1-1-1) 발생과 전개
1-1-2) 일제강점기의 민족교육
1-1-3) 미군정기의 민족교육

1-2) 과거 다른 나라의 민족교육 - 서양 / 동양

2. 현재의 민족교육 實態

3. 우리나라 민족교육이 나아가야 할 measure(방안)


Ⅲ conclusion(결론)

- 민족교육이 한국 교육에 줄 수 있는 시사점


Ⅳ 서지사항

Ⅰ 서론

과거의 민족교육은 history(역사) 적 상황에 따라 외부 세력에 대항하여 민족의 단결을 도모하는 교육이었다. 그러나 점차 세계화 되어가는 시대 상황에 발맞추어, 기존의 폐쇄적인 민족교육의 槪念을 새롭게 정립할 필요가 생겼다.
무조건적으로 민족교육을 주장하는 것은 자칫하면 국수주의(國粹…(To be continued )


민족교육의 개념, 역사, 의의, 특징, 실태, 문제점, 향후 전망[2012년 평가우수자료★★★★★]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전체 40,211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ea.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