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대속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3 16:18본문
Download : 여수 대속지.hwp
여수대속지 , 여수 대속지사범교육레포트 ,
Download : 여수 대속지.hwp( 40 )
,사범교육,레포트
설명
여수 대속지에 대한 資料입니다.
여수 대속지에 대한 자료입니다.
레포트/사범교육
순서
여수 대속지
여수대속지




■ 변별학습
- 기술적 지각 변별 : 색, 크기, 모양 같은 형태에 의한 분류
- 유목적 변별 : 목적이나 경험에 의한 분류
- 혼합 변별 : 두 가지 이상의 분류를 혼합
■ 주의집중의 요소
- 선택성 : 여러 자극 중에서 일정한 관련 자극을 선택하여 적극적으로 주의의 초점을 맞추고, 무관한 자극에는 주의를 기울이지 않는 정신과정
- 감각내 자극의 선택 : 동일한 감각을 통해서 들어오는 무관자극을 선별해 내고, 필요한 관련 자극에 초점을 맞추는 정신과정
ex) 교사의 말에 주의의 초점을 맞추고, 여타의의 소리 자극에는 주의를 돌리지 않는 것
- 감각간 자극의 선택 : 두 가지 이상의 감각통로를 통해 들어오는 감각정보 중에서 필요한 정보를 선택하는 정신과정
ex) 교사의 설명(說明)을 듣고(청각자극), 다른 아동들이 장난하는 행동(시각 자극)에는 관심을 두지 않는 것
- 다감각 자극의 선택 : 서로 다른 감각을 통해 동시에 들어오는 두 가지 이상의 자극에 선택적으로 주의를 집중시키는 능력
ex) 흑판에 쓰여 진 글을 보면서 교사의 설명(說明)을 듣는 것
- 범위 : assignment를 성취하기 위해 일정한 기간 동안 주의집중을 지속하는 시간의 양
(assignment의 곤란도, 아동의 신체 ∙ 생리적 조건, 학습 수준 및 관심이나 흥미에 따라 影響을 받음)
- 이동 : 시간에 따른 주의집중의 강도, 한 가지 assignment에서 다른 assignment로의 이동, 한 가지 감각자극에서 다른 감각자극으로의 이동 등에 따라 주의집중을 지속하는 능력
■ 주의집중의 모형
- 약호화 모형 : 자극들의 세력이 점차 약화되는 것
- 여과 모형 : 자극들이 여과 되서 들어오는 것
- 사후 선택 모형 : 우선 모든 자극들을 받아들인 후 선택한 자극에만 주위 집중하는 것
- 자원 할당 모형 : 자극에
■ 주의집중 문제를 改善(개선) 하기 위한 교사의 역할
- 자극을 단순화하여 제시
- 아동을 직접적으로 지도
- 주의를 흩뜨리게 할 수 있는 …(省略)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