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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찬송가 역사(歷史) 이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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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5 2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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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노력을 통하여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찬양을 드리는 한국 교회가 되었으면 한다. 백홍준 장로의 빡이 백관성에 의하면 그의 아버지가 만주에서 돌아와 새문안 교회에 교적을 두었을 때, 매일 새벽이면 기도를 하시고 나지막한 소리로“주 예수 애워, 주예수 애워”를 부르셨다고 한다. 이책은 악보가 없는 가사판으로써…(To be continued )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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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찬송가 역사(歷史) 이해
다. 1887년 9월27일 언도우드 선교사 집에서 한국 최초의 장로교회가 조직되었는데 14명의 한국 교인과 두명의 장로로 처음 된 새문안 교회이다.. 선교초기에서부터 현재 쓰이고 있는 찬송가의 歷史를 통하여 고쳐야 할 점과 또한 새롭게 노력해야 할 점을 깨달아야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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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찬송가 역사(歷史) 이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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들어가는 말
찬송은 예배에 있어서 하나님께 돌려야할 거룩한 것임에도, 한국기독교회의 찬송은 그러한 자각이 없었던 것이 아닌가 하여 아쉬운 점이 한 두가지가 아닐것이다.

1. 선교초기의 찬송가
초기 한국 교회는 성경을 번역하여 이용할 만큼 신앙에 대한 깊은 열의를 가지고 있었다. 이것은 ‘예수 사랑하심은’(통일찬송가411장)이며 China어 번역한 찬송을 한국어 번역찬송이 나오기 전에 한국식으로 발음하여 부른 것으로 추측된다 1886년 선교사에 으해 설립된 이화학당과 배재학당에서는 처음에는 영어 찬송을 그대로 가르치다가 점차 한두 죽씩 번역하여 부르기 처음 하였다.

감리교의 ‘찬미가’(1892)
감리교 선교사들이 ‘찬미가’로 1892년에 서울에서 출판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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