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LINE] 교육개혁의 오류와 교실붕괴의 공동체적 극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4 08:22본문
Download : 교육개혁의 오류와 교실붕괴의 공동체적 극복.hwp
학교붕괴나 교실의 붕괴는 학교나 학급이 가지는 일상적인 본래적 기능, 즉 학생들의 생활이나 질서가 문란하거나 해체되면서 통제력이나 규제력이 상실한 상태이다. 즉, 지적 활동과 도덕적 활동으로 주를 이루는 교육활동의 중요한 영역을 차지하는 교과교육이나 생활지도 등에서 통제력을 상실하고 있다아 통제력의 상실은 곧 정신적 교육적 지도 모두 통제력을 상실하는 것을 말해 준다. 만약 이러한 진단이 사실이라면 보통 심각한 사태가 아닌것이다 . 이 사태는 우리 사회의 정신적 공황를 낳고, 공동체의 해체를 예견해 주는 것이나 다름없다.
순서






교육개혁의오류와교실붕괴의공동체적극복
,사범교육,레포트
Ⅰ. 서론: 교육개혁의 오류가 낳은 교실붕괴화
Ⅱ. 교실붕괴에 대한 교육학적 성찰
Ⅲ. 학교 붕괴 현상에 대한 공동체주의와 자유주의, 그리고 포스트모더니스트적 해석
Ⅳ. 結論: 학교붕괴를 극복하기 위한 교육개혁의 방향전환
Ⅱ. 교실붕괴에 대한 교육학적 성찰
교실의 붕괴는 학교건물의 물리적 붕괴를 말하는 것이 아니라 교실에서 이루어지는 교육활동이 붕괴되고 있다는 말이다. 개인이나 사회의 무규범(anormie=normlessness)은 사회적 연대와 응집력의 급속한 해체 현상으로서 그것의 교육적 반영물이 학교의 붕괴를 낳는다고 할 수 있다(Sadovnik & Semel, 1998).
학교가 붕괴되고 있음은 공동체로서의 결속력이 약화되고 있고, 그만큼 친밀성도 …(skip)
레포트/사범교육
교육개혁의 오류와 교실붕괴의 공동체적 극복
설명
교실붕괴의 원인과 이에 대한 문제점, 극복방안에 대해서 조사하였습니다.교육개혁의오류와교실붕괴의공동체적극복 , 교육개혁의 오류와 교실붕괴의 공동체적 극복사범교육레포트 ,
다.
Download : 교육개혁의 오류와 교실붕괴의 공동체적 극복.hwp( 30 )
교실붕괴의 원인(原因)과 이에 대한 problem(문제점), 극복방안(方案)에 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학교의 붕괴는 근본적으로 학교가 교육의 본래적 기능을 상실하고 있다는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