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co.kr 교육과정과 수업의 기본원리 > eaea7 | ea.co.kr report

교육과정과 수업의 기본원리 > eaea7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eaea7

교육과정과 수업의 기본원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9-20 08:47

본문




Download : 교육과정과 수업의 기본원리_3211955.hwp




교육과정과_수업의_기본원리 , 교육과정과 수업의 기본원리사범교육레포트 ,


Download : 교육과정과 수업의 기본원리_3211955.hwp( 85 )




순서



교육과정과%20수업의%20기본원리_3211955_hwp_01.gif 교육과정과%20수업의%20기본원리_3211955_hwp_02.gif 교육과정과%20수업의%20기본원리_3211955_hwp_03.gif 교육과정과%20수업의%20기본원리_3211955_hwp_04.gif 교육과정과%20수업의%20기본원리_3211955_hwp_05.gif 교육과정과%20수업의%20기본원리_3211955_hwp_06.gif

교육과정과 수업의 기본원리
설명
,사범교육,레포트



교육과정과 수업의 기본원리에 관해 정리한 資料입니다.레포트/사범교육




1. 학교교육의 목적
2. 목표(goal)달성에 유용한 학습경험은 어떻게 선정하나?
3. 效果(효과)적인 학습지도를 위한 학습경험의 조직
4. 학습경험의 평가방법


3) 학습경험을 조직할 때의 요소(Elements to be organized)
▶ 학습경험을 조직하는데 중심(근간)이 되는 요소; definition , 기능, 가치 등
-ex) 수(number system)에 있어서 “場의 가치(place values)`의 definition 은 가감승제 방법을 이해하는 기본 definition . 이 definition 은 학년이 올라가면서 고차수준으로(반복성, 연계성), 시장이나 사회과, 과학과에 활용되므로 통합(통합성)을 이루는 중요한 요소가 됨.

4) 조직의 원리(Organizing principles)
▶ 학습경험의 깊이(학년에 따른 심화; 반복성, 연계성)와 넓이(교과간 통합; 통합성)를 조직할 때의 원리
ex) “상호의존성”에 대한 definition
-학생 자신이 의존하고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의 범위를 넓힘으로서 definition 을 확대시킬 수 있음; 다른 도시, 사람 등.
-인간의 연관되어 있는 여러 분야를 보여줌으로써 상호의존성의 definition 을 넓힘; 정치, 경제, 사회, 文化(culture) 생활 등.

▶ 학교 교육과정에 가장 많이 활용되고 있는 조직 원리의 하나는 연대순(chronolog…(To be continued )
교육과정과 수업의 기본원리에 관해 정리한 자료입니다.
교육과정과_수업의_기본원리




다.
전체 40,211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ea.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