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사회] 세속 교육과 기독교 교육에 대한 일고찰 / 세속 교육과 기독교 교육에 대한 일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17 10:56본문
Download : 세속교육과 기독교 교육에 대한 일고찰.hwp
월리임 루엑은 최근 그의 저서에서 초등학교의 목적의 문제에 대한 현대적 입장에 대하여 진술하고 있다아 그가 진술하고 믿는 바로는, 모든 교육적 노력은 생활을 윤택하게 하며 초등학교에 있어 생활의 과정을 개발하고 풍요롭게 하는 과업으로 다음의 목적들을 포함하고 있다고 한다. 고둥학교가 자유로운 사회 속에서의 윤택한 삶을 위하여 학생들을 교육하는 과정을 계속해야 한다고 믿는 루엑이 현대적 견해의 대표자이다. (1) 건강 (2) 읽고나서 , 쓰고, 말하기 및 사회적인 기본 능력과 기술 습득 (3) 政府(정부), 천연자원, 지식의 원천 및 반성적 사고에 관한 기본지식 (4) 오락, 휴식시간의 활동을 포함한 다양한 흥미활동 (5) 정신적 가치, 바람직한 태도, 가정 및 市民적 책임에 대한 지식과 실천을 포함하는 건전한 사회적 인격 양성 (2) 중등학교 교육 중등학교 교육의 7대 원칙(the Seven Cardinal Principles of Education)이 수 년 동안고둥학교의 교육목적으로 사용되어 왔다. 다른 것들로는 10인 위원회(the Committee of Ten,1892~1893), 대학입학자격 심사회, 1934년의 10가지 사회 경제적 목적 , 1937년에 미국靑少年위원회(the American Youth Commission)에 의해 公式(공식)화된 목적 등이 있었다. 그는 고등학교의 목적을 다음과 같이 나열하고 있다아 (1) 건강 (2) 사회적 응집력 adaptation(적응) 성 (3) 문제 해 결 (4) 가정 생 활 (5) 문화발전 (6) 바람직한 태도, 사회적 기술 및 정신적 가치 등을 포함하는 건전한 사회 적 인격 (3) 대학교육 대학교육에 이러한 ...
Download : 세속교육과 기독교 교육에 대한 일고찰.hwp( 80 )
설명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인문사회] 세속 교육과 기독교 교육에 대한 일고찰 / 세속 교육과 기독교 교육에 대한 일고
다.
인문사회 세속 교육과 기독교 교육에 대한 일고찰 / 세속 교육과 기독교 교육에 대한 일고
세속교육과 기독교 교육에 대한 일고찰 1. 세속 교육의 목적 (1) 초...
순서
세속교육과 기독교 교육에 대한 일고찰 1. 세속 교육의 목적 (1) 초...
세속교육과 기독교 교육에 대한 일고찰 . 세속 교육의 목적 (1) 초등학교 교육 초등학교교육목적에 대하여 분명히 초점을 밝히고 그렇게 함으로써 기독교 교육목적과의 비교를 위한 기초를 제공하기 위하여 몇 가지 대표적인 세속교육의 목적들에 대한 진술을 살펴보려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