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레포트] 장애영유아의 사회성발달을 위한 활동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22 21:05본문
Download : 장애영유아의 사회성발달을 위.hwp
이 가정은 사회성 지도 시에 교사에게 다음과 같은 점들을 고려하도록 이끌어 줍니다. 즉, (1)아동의 행동이 상대방에게 influence을 미치는지에 관한 ‘효율성’과, (2)아동의 행동이 환경이나 상황에 적절한지에 관한 ‘적절성’이 그것입니다. 장애영유아의 사회성발달을 위한 활동
[A+레포트] 장애영유아의 사회성발달을 위한 활동
Download : 장애영유아의 사회성발달을 위.hwp( 61 )
1) 사회성의 정의(定義)
레포트 > 기타
순서
우선 사회성, 사회적 능력을 정의(定義)해 보겠습니다. 즉, (1)발달지체 영유아를 포함한 모든 영유아들의 사회적 기술을 평가 할 때에는 여러 상황에서의 직접 observation이 필요하다는 것, (2)사회성을 지도하는 과정에는 영유아와 자주 상호작용 하는 사람들이 포함되어져야 한다는 것, 그리고 (3)어떤 상황에서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를 분별할 수 있게 하는 교육 내용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사회성, 사회적 능력에 대한 많은 학자들의 여러 정의(定義)들은 대부분 두 가지의 공통적인 요소를 담고 있습니다.
장애영유아의 사회성발달을 위한 활동
1.사회성의 정의(定義) 및 의의





설명
장애영유아의 사회성발달을 위한 활동
다.
2) 사회성 정의(定義)의 두 요소가 가지는 의의
장애영유아의 사회성발달을 위한 활동
첫 번째 가정은, 효율적이며 적절한 사회적 행동들은 ‘특정 상황과 직접 연결되어 있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