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경영,경제][marketing ] 비영리조직 marketing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0 16:13
본문
Download : [경영,경제][마케팅] 비영리조직 마케팅.hwp
2. 마케팅 기법- 비영리조직에서 활용
마케팅 기법다이렉트 마케팅(DM)우편을 이용하여 고객에게 상품과 기업의 정보를 전달하는 방법.
잠재적 후원자등에게 현재 기관의 운영동향이나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와 program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는 방법이다. 고객 관계 관리 마케팅
(CRM: Customer Relationship)특히 후원자 관리에 이 마케팅 기법이 유용한데 신규 후원자의 개발. 기존 후원자의 관리, 잠재적 후원자의 개발을 위해 그들의 욕구를 파악하여 이른바 “맞춤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함으로써 모금efficacy를 극대화 할 수 있다아 개인은 기부를 함으로써 사회에 공헌하며 사회적으로는 기부문화의 확산…(생략(省略))
Download : [경영,경제][마케팅] 비영리조직 마케팅.hwp( 31 )
![[경영,경제][마케팅]%20비영리조직%20마케팅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5B%EB%A7%88%EC%BC%80%ED%8C%85%5D%20%EB%B9%84%EC%98%81%EB%A6%AC%EC%A1%B0%EC%A7%81%20%EB%A7%88%EC%BC%80%ED%8C%85_hwp_01.gif)
![[경영,경제][마케팅]%20비영리조직%20마케팅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5B%EB%A7%88%EC%BC%80%ED%8C%85%5D%20%EB%B9%84%EC%98%81%EB%A6%AC%EC%A1%B0%EC%A7%81%20%EB%A7%88%EC%BC%80%ED%8C%85_hwp_02.gif)
![[경영,경제][마케팅]%20비영리조직%20마케팅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5B%EB%A7%88%EC%BC%80%ED%8C%85%5D%20%EB%B9%84%EC%98%81%EB%A6%AC%EC%A1%B0%EC%A7%81%20%EB%A7%88%EC%BC%80%ED%8C%85_hwp_03.gif)
![[경영,경제][마케팅]%20비영리조직%20마케팅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5B%EB%A7%88%EC%BC%80%ED%8C%85%5D%20%EB%B9%84%EC%98%81%EB%A6%AC%EC%A1%B0%EC%A7%81%20%EB%A7%88%EC%BC%80%ED%8C%85_hwp_04.gif)
![[경영,경제][마케팅]%20비영리조직%20마케팅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5B%EB%A7%88%EC%BC%80%ED%8C%85%5D%20%EB%B9%84%EC%98%81%EB%A6%AC%EC%A1%B0%EC%A7%81%20%EB%A7%88%EC%BC%80%ED%8C%85_hwp_05.gif)
![[경영,경제][마케팅]%20비영리조직%20마케팅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5B%EB%A7%88%EC%BC%80%ED%8C%85%5D%20%EB%B9%84%EC%98%81%EB%A6%AC%EC%A1%B0%EC%A7%81%20%EB%A7%88%EC%BC%80%ED%8C%85_hwp_06.gif)
설명
[경영,경제][marketing ] 비영리조직 marketing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마케팅] 비영리조직 마케팅 , [경영,경제][마케팅] 비영리조직 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 경영 경제 마케팅 비영리조직 마케팅
순서
[경영,경제][marketing ] 비영리조직 marketing
다.
경영,경제,마케팅,비영리조직,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1. 비영리조직 마케팅
1)관념
사회복지조직을 포함한 비영리조직이 조직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클라이언트 관리, 서비스의 개발.전달, 비용, 홍보, 자금 확보 등에 있어 영리조직의 마케팅기법을 도입하여 다變化(변화)하는 사회적 environment(환경) 에 부응하여 경쟁력을 확보하는 활동
2)비영리조직 마케팅의 必要性
(1)책임성 측면
政府의 보조금이나 기타 단체의 기부금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서비스 제공에 있어서 효율성과 efficacy성을 달성할 책임을 가지고 있다아 이러한 책임성의 요구에 부응하려면 비영리조직의 운영도 戰略적인 마케팅의 도입이 절실하다. 특히 다양한 모금 상품을 개발하여 정기적 지속적으로 발송하는 것도 자원 확보에 유리하다.
(2) 대상자 관리 측면
클라이언트, 기관의 이용자, 기부자. 지history회를 고객으로 인힉하여 욕구를 세분화하고 관리에 있어 궁극적으로 고객만족을 이끌어내는 마케팅 접근이 필요
(3) 서비스 개발 측면
사회복지조직의 特性(특성)상 외부environment(환경) 의 강한 effect을 받게 되는데 급변하는 정치적 사회적 법적 문화적 environment(환경) 을 세분화하고 分析하여 서비스의 개발에 있어 상품의 가치를 높여야 한다.
(4) 재정 확보 측면
goal(목표) 를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재정자원의 계획과 동원, 배분, 효율적인 사용과 책임성 있는 관리는 필수적이다.